세탁기안 옷 엉킴 방지,빨래하는 방법 및 겨울의류,이불 빨래하는 법

 

세탁기안 옷 엉킴 방지,빨래하는 방법 및 겨울의류,이불 빨래하는 법은 어떤 방법일까요? 늘 행복하세요^^ 오늘은 세탁기안 옷 엉킴 방지하는 법과 더불어 빨래하는 방법 중 겨울의류 및 이불 빨래하는 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빨래 할 때 어떻게 하시나요? 보통은 차곡차곡(?) 쌓아 둔 빨래감을 세탁기에 몽땅 집어넣고 빨래를 하는데요.. 이거 이거.. 할 때는 모르는데 꺼내려고 하면 구김도 많이 가있고 보풀도 잔뜩 묻어 있죠? 그렇다고 일일이 힘든 손빨래 할 수도 없고..

.
 

 

해서 오늘은 세탁기안 옷 엉킴 방지,빨래하는 방법 및 겨울의류 이불 빨래하는 법에 대해 알아볼 건데요.. 기본적으로 많이 아시고 하시고 계신 내용도 있기 때문에 그냥 주~욱 읽어만 주세용^^ 

 

 

세탁기안 옷 엉킴 방지,빨래하는 방법 및 겨울의류 이불 빨래하는 법 - 시간 절약 빨래 노하우

1. 세탁기안 옷 엉킴 방지,빨래하는 방법 - 섬유유연제 성분이 들어 있는 세탁세제를 사용하세요!

빨래 돌리는 시간이 길어지는 이유 중 하나가 섬유유연제 때문이라고 합니다. 보통 섬유유연제는 마지막 헹굴때 소량만 넣고 탈수후 바로 말리라고 되어 있는데요.

 

대부분 분들은 섬유유연제의 찝찝함 때문에 사용 후 한 번 더 헹구게 되고.. 세탁기 헹굼코스가 한 번 더 돌아가는 시간만큼 세탁시간이 늘어나게 된답니다. 따라서 섬유유연제와 세탁세제가 하나로 합쳐진 세제를 사용하면 시간 절약이 되겠죠?

 

 

2. 세탁기안 옷 엉킴 방지,빨래하는 방법 - 세탁세제와 굵은 소금을 넣어 주세요!

굵은 소금은 세제 거품이 적게 나게 하고.. 세탁물 색은 선명하게 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빨래할 때 세탁세제와 함께 굵은 소금을 한 스푼 넣으면.. 추가 헹굼을 하지 않아도 마지막 헹굼물이 매우 맑아진다고 합니다. 세탁세제와 물을 아끼고 시간도 절약하는 아이디어랍니다.

 

 

3. 세탁기안 옷 엉킴 방지,빨래하는 방법 - 따뜻한 물에 10분 정도 불렸다가 급속코스로 돌리세요!

따뜻한 물에 불린 빨래는 조금만 흔들어도 때가 쉽게 잘 빠지죠? 세탁세제를 푼 물에 담가 놓으면 효과가 더욱 확실한데요.. 빨래를 넣은 세탁기에 세탁세제 푼 물을 붇고 10분 정도 불렸다가.. 급속, 초고속 등 시간이 짧은 코스로 빨면 표준코스로 빤 것과 똑같이 깨끗해 진다고 합니다.

 

뜨거운 물과 세탁세제를 푸는 노력.. 10분의 시간이면.. 세탁시간을 40분∼1시간 정도 줄일 수 있다고 하니 당장 실천해 봐야 겠어요^^

4. 세탁기안 옷 엉킴 방지,빨래하는 방법 - 가루비누를 물에 녹여 넣어 주세요!

표준코스 대로 세탁하고 계시나요? 저도 그렇지만 세제 찌꺼기 때문에 거의 그런 분이 없는 걸로 아는데요. 가루비누를 옷이 든 찬물에 바로 넣고 빨면 세제찌꺼기가 남는다는 것 익히 아실 것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따뜻한 물에 세탁세제를 적당량 넣고 잘 녹인 다음.. 액체비누 상태로 세탁기에 넣으면 가루가 옷 속에 남을 확률이 없어 추가 헹굼을 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5. 세탁기안 옷 엉킴 방지,빨래하는 방법 - 와이셔츠의 경우 샴푸를 넣고 애벌빨래를 해 주세요!

셔츠와 손목의 때는 피지와 먼지가 뭉친 것으로.. 일반 세탁세제보다 샴푸처럼 피지를 녹이는 세제가 더 효과적인데요. 와이셔츠의 찌든 때를 빨 때는 2∼3시간씩 들여 삶아 빨기를 하는 대신.. 애벌빨래 코스를 선택하고 애벌빨래 세제로 샴푸를 조금 넣는 것이 훨씬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답니다.

 

 

6. 세탁기안 옷 엉킴 방지,빨래하는 방법 - 요구르트병이나 세탁볼을 넣어 주세요!

통돌이 세탁기는 세탁볼을 몇 개 넣는 것이 좋은데요. 보통 통돌이 세탁기에 세탁볼이나 요구르트 통을 넣으면.. 빨래가 엉키지 않아 빨래 널기가 쉽다고만 알고 있는데요.

 

 

그러나 빨래가 엉키지 않는다는 것은 더 많은 물이 빨랫감 속을 통과한다는 의미이고.. 이는 곧 세척력이나 헹굼 능력이 좋아진다는 것과 같은 말이라고 합니다.

세탁기안 옷 엉킴 방지,빨래하는 방법 및 겨울의류 이불 빨래하는 법

1. 빨래하는 방법 및 겨울의류,이불 빨래하는 법 - 이불 빨래 

이불 속에는 숨어 있는 집먼지 진드기가 많이 있는데요. 이 녀석은 60℃ 이상에서 사멸 되기 때문에 이불 빨래 시.. 물의 온도를 최소 55℃ 이상으로 하여 이불을 빨아야  이불 속까지 깨끗하게 세탁 할 수 있답니다.

 

세탁 후에는 완전히 건조시킨 후 막대기 등으로 충분히 두드리고 먼지를 털어야.. 집먼지 진드기 사체나 배설물을 깔끔하게 없앨 수 있구요. 햇볕의 자외선은 살균 작용을 하기 때문에 골고루 햇볕을 쐬어 주는 것이 좋답니다.

 

 

2. 빨래하는 방법 및 겨울의류,이불 빨래하는 법 -  아웃도어 의류 및 관련 용품

아웃도어 의류 및 관련 용품은 드라이클리닝이 안되기 때문에 미지근한 물로 손세탁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아웃도어 전용세제나 중성세제를 이용하면 된답니다. 표백제와 섬유유연제는 옷감을 상하게 하므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구요

 

 

3. 빨래하는 방법 및 겨울의류,이불 빨래하는 법 - 모피

모피 제품은 변형이 쉬워 관리가 매우 까다로운 편인데요. 겨우내 자주 입었거나 오염이 생겼다면 반드시 세탁 후 보관해야 한답니다. 얼룩이 묻었다면 꼭 짠 물수건으로 털을 잡듯이 위에서 아래로.. 아래에서 위로 닦은 다음 마른 수건으로 손질하면 되구요..

 

 

보관 시에는, 공간을 충분히 확보한 상태에서 부직포를 씌우면 털이 눌려 자국이 생길 염려가 없답니다. 습기방지제는 가죽의 수분을 제거해 모피에 변형을 줄 수 있으므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구요.

세탁기안 옷 엉킴 방지,빨래하는 방법 및 겨울의류,이불 빨래하는 법 - 알아두면 좋아요!

터틀넥(목이 긴 옷)은 목 부분을 옷 안으로 접어 넣은 후 세탁해야  옷 형태가 망가지지 않아요!

 

☞ 와이셔츠의 목과 손목에 찌든 때샴푸나 면도 거품을 묻혀 살살 문지른 다음 세탁기에 넣어 주세요!

 

이셔츠나 속옷은 세탁 망에 넣어 세탁해 주면 엉킴을 방지해요!

 

 지퍼가 있는 옷은 지퍼를 닫고 세탁해야 다른 옷이 상하는 걸 방지할 수 있어요!

 

☞ 속옷같이 부피가 작은 의류들은 미니 세탁기에 따로 하면 좋아요! 

 

 

이상.. 세탁기안 옷 엉킴 방지,빨래하는 방법 및 겨울의류,이불 빨래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답니다. 생활 속 작은 노하우로 엉킴 없는 기분 좋은 빨래 하시고.. 늘 상쾌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도움이 되는 다른 글!

 뱃살 빨리 빼는법 및 복부 다이어트에 필요한 것은?

☞  탈모예방에 좋은 음식,탈모치료 및 탈모관리 방법

  간암의 초기증상 및 간암증상,간암 원인,간암 치료법과 대비법

☞  위암초기증상 및 위암증상,위암원인,위암치료법과 대비법

☞  가슴커지는 음식 및 가슴 커지는 운동,가슴커지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