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건강관리 비법 정보,봄철 건강관리 요령,봄철 건강 관리법,봄철 건강상식,

녹색 선글라스 효과 및 환절기 감기 뚝! 면역력 높이는 음식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는 감기에서부터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쉽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겨울의 찬바람대신 봄기운이 따뜻함을 주는 계절..

 

 

행복한 봄을 맞이하기 위한 봄철 건강관리 비법 정보 및 봄철 건강관리 요령,봄철 건강 관리법, 봄철 건강상식과 함께 녹색 선글라스 효과에 대해 알아보구요. 환절기에 특히 조심해야 할 감기를 멀리하게 하는 면역력 높이는 음식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할께요^^

 

 

봄철 건강관리 비법 정보,봄철 건강관리 요령,봄철 건강 관리법,봄철 건강상식

1. 봄철 건강관리 요령,봄철 건강 관리법,봄철 건강상식 - 환절기에는 특히 감기를 조심하세요!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시기에는 날씨가 건조해져 감기에 노출되기 쉽고 특히 봄옷을 꺼내 입기 시작하면서 체온저하로 인한 몸살이 오기 쉬운데요. 봄이라고 하지만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본격적인 봄이 시작되기 전까지는 체온유지에 힘쓰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수시로 물을 마셔 건조함을 달래주고 가급적 차가운 음료보다는 따뜻한 음료를 마셔주어 몸을 보호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2. 봄철 건강관리 요령,봄철 건강 관리법,봄철 건강상식 - 체철에 나는 채소와 과일을 많이 드세요!

환절기에는 큰 일교차만큼 체온변화도 심해지는데요. 소화불량에 걸리기 쉽고 위장기능이 약한 사람들은 위장장애가 올 수도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평소 소화를 잘 못시키거나 속쓰림과 같은 위장병을 앓고 있는 사람이라면 환절기에는 좀더 건강관리에 힘써주는 것이 좋은데요. 특히 제철에 나는 채소나 과일을 많이 섭취하여 면역력을 증가시켜주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봄철에 좋은 음식으로는 봄동, 달래, 쑥, 냉이 등이 있는데요. 반찬으로 섭취하거나 쑥과 같은 음식은 즙을 내어 먹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3. 봄철 건강관리 요령,봄철 건강 관리법,봄철 건강상식 - 미세먼지,황사 호흡기 질환에  유의하세요!

외출시 손을 자주 씻는 등 위생관리에 철저해야 하구요. 노인이나 만성폐질환자 들은 미리 독감예방주사를 맞아 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낮에 밖에서 땀나는 운동을 할 때에는 체온을 보호하고 땀의 흡수가 좋은 긴 옷을 입어야 하구요. 운동 직후에는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몸을 깨끗이 씻어 각종 세균이나 바이러스의 감염을 예방해야 한답니다.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다면 꽃가루가 날리기 약 2주전부터 눈, 코, 기관지 점막에 예방약을 뿌려서 예방하는 것이 좋구요

 

 

4. 봄철 건강관리 요령,봄철 건강 관리법,봄철 건강상식 - 피부 건조증을 유의하세요!

 

건조특보가 내리는 등 봄철 건조한 대기로 인한 피부건조증 예방에 신경써야 하는데요. 세수하거나 샤워할 때 뜨거운 물보다는 피부온도보다 약간 낮은 미지근한 물을 사용해야 한답니다.

 

특히 피부 건조증이 있는 사람은 비누사용에 신중하고 너무 잦은 목욕이나 사우나를 자제해야 하는데요. 수건 등으로 피부의 때를 벗겨내는 행동은 절대 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5. 봄철 건강관리 요령,봄철 건강 관리법,봄철 건강상식 - 자외선을 차단하세요!

봄에는 겨울철보다 자외선이 더 강해지는데요. 자외선은 피부 화상과 기미, 검버섯, 주근깨, 피부 주름 등 색소 침착과 피부노화를 촉진하기 때문에 외출시에는 가급적 모자나 양산을 쓰고 자외선차단제를 충분히 바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녹색 선글라스 효과>

외출시 녹색 선글라스를 착용하면 좋은 점이 무엇일까? 눈 점막도 일반 피부처럼 자외선에 노출되면 화상을 입는데요. 많은 양의 자외선이 눈에 갑자기 노출되면 통증, 눈부심, 심한 눈물 등이 나타나지만 대개는 자연스럽게 치유된다고 해요.

 

하지만 우리 눈은 자외선에 장기간 노출되면 만성 손상이 생기기 쉬운데요. 때문에 눈을 자외선으로부터 노출량을 줄이기 위해 평소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습관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품질이 뛰어난 플라스틱으로 만든 선글라스는 자외선을 99.5% 이상 차단할 수 있고 갈색 렌즈는 짧은 파장의 자외선을 차단하고 시야를 선명하게 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녹색은 눈의 피로를 덜어주기 때문에 시내를 돌아다닐 때나 등산할 때 좋다고 합니다.

 

 

6. 봄철 건강관리 요령,봄철 건강 관리법,봄철 건강상식 - 춘곤증을 물리치세요!

춘곤증은 환경의 변화에 우리 몸이 제대로 적응을 못해 나타나는 증상인데요. 아침에 가볍게 맨손체조를 하고 직장에서는 2∼3시간 간격으로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아침을 거르지 않아야 하는데요. 아침을 거르면 점심을 많이 먹게 돼 식곤증까지 겹치게 되기 때문이랍니다.

 

 

비타민 B1이 충분한 콩, 보리, 팥 등 잡곡을 섞어 먹는 것이 좋구요. 신선한 산나물 등의 섭취로 비타민 C와 무기질도 충분히 보충해주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주중에 쌓인 피로를 풀기 위해 휴일에 잠만 자면 오히려 다음날 더 심한 피로를 느낄 수 있는데요. 밤늦게 잠들었다면 20분 정도의 낮잠으로 부족한 잠을 보충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봄철 건강관리 비법 정보,환절기 감기 뚝! 감기를 물리치고 면역력 높이는 음식은?

1. 환절기 감기 뚝! 감기를 물리치고 면역력 높이는 음식은? - 기침이 심할 때,기침감기에 좋은 음식으론 무 은행 유자가 있어요!

에는 비타민 C와 디아스타제라는 소화효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소화를 돕고 기침을 멎게 하는 감기에 좋은 음식인데요. 특히 껍질에 좋은 성분이 더 많기 때문에 껍질 째 갈아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은행은 염증을 제거하고 호흡기를 강화시켜주기 때문에 기침에 아주 좋은데요. 껍질을 벗긴 은행을 기름에 살짝 볶아 먹으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인 유자는 비타민 C가 풍부해 피로 해소와 감기에 좋은데요. 유자의 껍질을 깨끗이 씻어 유자청을 만들어 두고 겨울 내내 수시로 물에 타서 마시면 기침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환절기 감기 뚝! 감기를 물리치고 면역력 높이는 음식은? - 심한 가래에는 도라지와 연근이 좋아요!

가래가 심할 때는 도라지와 연근이 좋은데요. 도라지에 함유된 사포닌이 목의 열을 내리고 기관지를 강화시켜 가래를 삭혀 주기 때문이랍니다. 폐 기능을 좋게 만들기 때문에 도라지 달인 물을 마시면 기침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 감기및 면역력 높이는 음식이랍니다.

 

연근은 목이 아프고 가래가 오래 지속되는 사람에게 좋은 효과가 있는데요. 강판에 갈아서 즙을 마시거나 꿀을 타서 먹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환절기 감기 뚝! 감기를 물리치고 면역력 높이는 음식은? - 통증이 있는 목에는 모과와 매실이 좋아요!

모과는 폐와 기관지를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특히 감기 증상이 목에 집중될 때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가래, 천식, 폐렴에도 좋으며 평상시 목이 쉬거나 잘 붓고 통증이 있을 때도 모과차가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인 매실은 유기산이 풍부해서 피로 회복에 좋고 목의 통증과 목 감기에 효과가 있는데요. 매실을 설탕에 재워 우려낸 물을 자주 마셔 주면 감기 뿐 아니라 면역력을 높이는데 아주 좋다고 합니다.

 

 

4. 환절기 감기 뚝! 감기를 물리치고 면역력 높이는 음식은? - 열이 나는 열감기에 좋은 음식으론 갈근과 총백이 있어요!

칡뿌리를 말하는 갈근은 차가운 성질로 열을 내려 주는 효능이 있는데요. 감기 때문에 고열에 시달릴 때 갈근을 즙으로 내어 먹거나 차로 마시면 감기에 좋은 음식 및 면역력 높이는 음식이 된답니다.

 

파뿌리인 총백은 발한 작용이 있어 땀으로 열을 내리는 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 환절기 감기 뚝! 감기를 물리치고 면역력 높이는 음식은? - 몸살이 난 몸살감기에 좋은 음식으론 계피와 생강이 있어요!

계피는 몸이 허약한 사람들의 기력 회복에 도움이 되는 음식인데요. 추위를 많이 탈 때 계피차를 마셔 주면 냉기를 없애 주며 감기로 인한 오한에도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이며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생강은 몸살로 기운이 없고 한기가 느껴질 때 좋은데요. 위장의 운동을 촉진시켜 식욕을 돌게 하고 소화에 도움이 되며 평상시 차로 자주 마셔 주면 감기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 외.. 환절기 감기에 좋은 음식으로는 마늘과 양파가 있는데요. 양파에는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콧물 증세를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환절기 감기에 좋은 음식이구요


한국인의 식탁에 빠질 수 없는 마늘에는 알리신 이라는 강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이 질환의 감염을 막아 주고 나쁜 세균들로부터 몸을 보호해 준답니다.

 

 

봄철 건강관리 비법 정보,봄철 건강관리 요령,봄철 건강 관리법,봄철 건강상식 및 환절기 감기 뚝! - 생활 속 감기 예방법

1. 외출 후에는 반드시 손을 씻고 양치질을 합니다. 
2. 습도를 조절하기 위해 물을 자주 마셔 주고..

3. 환기와 집안 청소를 자주 합니다.

4. 각종 비타민과 영양소가 들어있는 과일이나 야채를 자주 섭취합니다.

5.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하고 항상 몸을 따뜻하게 합니다.

6. 규칙적인 식습관과 수면습관.. 운동을 통해 건강과 기초체력을 키웁니다.

 

 

 

봄철 건강관리 비법 정보,봄철 건강관리 요령,봄철 건강 관리법,봄철 건강상식 및 환절기 감기 뚝! - 그래도 감기에 걸리게 되면?


1. 충분한 휴식을 취합니다. 
2. 열과 기침으로 손실되는 수분보충을 위해 을 많이 섭취합니다.

3. 입맛이 떨어지면 회복이 늦을 수 있으므로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합니다.

4. 3주 이상 기침과 같은 증상이 지속되면 단순감기가 아닐 수 있으므로 진찰을 꼭 받습니다.

5. 감기는 내 몸을 치료하는 자가방어이므로 긍정적인 마음으로 생활합니다.

 

 

이상.. 봄철 건강관리 비법 정보,봄철 건강관리 요령,봄철 건강 관리법,봄철 건강상식 및 환절기 감기를 물리치는 면역력 높이는 음식에 대해 알아 보았답니다. 늘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도움이 되는 다른 글

☞ 폐암의 초기증상 및 폐암증상,폐암의 자가진단,폐암원인,폐암치료와 대비법

☞ 갑상선암 초기증상 및 갑상선암 증상,갑상선 자가진단,갑상선암 원인,갑상선암 치료방법과 대비법

☞ 대장암 초기증상 및 대장암증상,대장암 자가진단,대장암원인,대장암 치료와 대비법

☞ 위암초기증상 및 위암증상,위암원인,위암치료법과 대비법

☞ 간암의 초기증상 및 간암증상,간암 원인,간암 치료법과 대비법

☞ 유방암 초기증상 및 유방암 증상,유방암 자가진단,유방암 원인,유방암 치료와 대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