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애연 20kg 감량,복부다이어트 및 뱃살빼는 운동

 

정애연 20kg 감량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출산 후 정애연 20kg 감량한 군살 없는 몸매를 공개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고 합니다.

 

 

 

아이 엄마의 몸매라고는 믿어지지 않을 정애연 20kg 감량 후의 모습인데요. 임신중 20kg의 살이 쪘지만 출산 후.. 미역국과 운동으로 한 달만에 8kg을 감량했다고 합니다.

.
 

 

정애연의 출산 후 폭풍 다이어트 성공 이유는.. 현대 무용을 전공한 그가 배우 생활을 하면서도 꾸준히 발레와 스트레칭을 해 왔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역시 다이어트에는 꾸준한 운동과 규칙적인 식습관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알려준 정애연 20kg 감량 소식이랍니다. 군살 없는 몸매와 유연성을 기르고 싶다면.. 당장 운동부터 시작해야 겠어요^^;;

 

사진  : 그라치아

정애연 20kg 감량 처럼 다이어트 시 주의해야 할 다이어트 식품은?

⊙ 다이어트 식품 중 주의해야 할 음식 첫 번째 - 날 음식 이랍니다.

 

날 음식은 생선.. 고기 등을 회나 육회 등으로 먹는 것을 말하죠? 하지만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 익히지 않고 날 것으로 먹게 되면.. 다이어트에 주는 도움보다 날 것을 먹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감염 위험이 더욱 높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보다 더욱 우선시 되어야 하는 것이 바로 건강과 안전인데요. 변종 노로 바이러스 등과 같은 감염으로 인해 건강을 해치지 않기 위해선.. 날 음식은 되도록이면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다이어트 식품 중 주의해야 할 음식 두 번째 - 청량음료, 인공 감미료

청량음료 많이 드시고 계신가요? 청량음료는 설탕이 듬뿍 들어간 고칼로리 식품인데요. 캔 하나에는 무려 40그램의 설탕이 들어 있으며 이 정도의 당분은 비만을 포함해.. 다양한 질병을 유발하고도 남는다고 합니다.

 

인공감미료가 들어간 음료수도 피해야 할 식품 1순위인데요. 자연에서 볼 수 없는 예쁜 색깔을 가진 음료수라면 무조건 피하고 보는 것이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인공감미료가 첨가되지 않으면 이런 색깔이 나올 수 없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스포츠 음료 중 형광색 스포츠 음료도 마찬가지랍니다.

⊙ 다이어트 식품 중 주의해야 할 음식 세 번째 - 다이어트용 식품

다이어트를 위해 선택하는 뿌려먹는 버터나 음식에 얹어 먹는 토핑 등도 피해야 하는 식품인데요. 원래 형태에서 인공적으로 변형된 음식은 인공감미료나 첨가제가 들어갈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다이어트 식품 중 주의해야 할 음식 네 번째 - 다이어트 음료

다이어트 음료라고 해서 인체에 해를 끼치지 않는 것처럼 선전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는 살찌는 물질을 우리가 잘 모르는 이름의 다른 물질로 바꾸어 놓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런 다이어트 음료가 뇌졸중 위험을 증가시킨다는 연구 결과도 여러 차례 발표된 바 있고.. 다이어트 음료를 마시는 사람들은.. 일반 음료를 마시는 사람들보다 평균체중이 더 나간다는 통계도 발표된 적이 있다고 합니다.

 

 

⊙ 다이어트 식품 중 주의해야 할 음식 다섯 번째 - 경화유

식물성 기름은 쉽게 부패하기 때문에 경화처리를 해 보존기간을 늘이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경화된 식물성 기름은 비만과 성인병 유발 측면에서 동물성 기름보다 오히려 더 해롭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동물성 기름에 비해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식물성 기름이지만.. 최근에는 경화유가 쓰이지 않는 식품을 찾기가 어려울 정도로 많다고 합니다.

정애연 20kg 감량,복부다이어트 및 뱃살빼는 운동 - 뱃살이란?

☞ 뱃살이 생기는 원인을 알아 보아요!! 
우리가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위와 십이지장 등에서 일단 소화가 되고.. 주로 소장에서 흡수되어 간으로 전달되는데요. 간으로 전달된 영양분은 영양분이 필요한 몸 구석구석에 배달되고 난 후.. 지방으로 전환되어 몸 곳곳에 축적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짧은 시간에 너무 많은 영양분을 한꺼번에 섭취하면 온몸으로 가지 못하고.. 가장 가까운 장소인 내장지방으로 대부분 가게 되어 뱃살이 되는데요. 폭식이나 짧은 시간 안에 너무 많은 음식을 한꺼번에 먹는 것이 내장비만을 생기게 하는 큰 원인이 되는 이야기랍니다. 쉽게 이야기 하면 뱃살은.. 먹는 양에 비해 칼로리 소모가 적기 때문에 생긴답니다.

 

 

☞ 뱃살유형을 알아 보아요! 

 뱃살은 유형에 따라 피하지방형내장지방형으로 나뉘어 지는데요. 보이는 뱃살을 살포시 잡았을 때 얇고 딱딱하다면 내장지방형이구요. 두껍고 물렁하다면 피하지방형일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피하지방은 엉덩이나 넓적다리.. 등 몸 둘레 피부 밑에 축적된 지방이며.. 내장지방은 복부 내장 주위와 내장 속에 축적된 지방인데요. 여성은 주로 피하지방이 많은 반면 남성은 내장지방이 많다고 합니다.

 

 

내장지방은 고혈압이나.. 당뇨.. 고지혈증 등을 생기게 하므로 매우 위험하며.. 피하지방은 배를 둘러싸고 있기 때문에 옆구리 살 또는 배둘레햄이라고 불리며.. 다이어트에 잘 반응하지 않는 성질이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날씬하고 탄력있는 복부를 갖고 싶다면 꾸준한 노력으로..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을 함께 연소시켜주어야 한답니다.

정애연 20kg 감량,복부다이어트 및 뱃살빼는 운동은?

뱃살을 효과적으로 빼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걷기, 달리기, 자전거, 수영 등 다양한 유산소 운동들이 있답니다. 특히 제자리에서 걷는 운동은 장소나 장비에 구애 받지 않기 때문에 집에서도 간단히 할 수 있구요.

 

이런 유산소 운동은 누구나 가볍게 시작할 수 있는 운동으로 체지방 소모 효과 또한  뛰어나 인기가 많은데요. 이때 유산소 운동은 20분 이상 해야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걷기 운동으로 가볍게 몸을 푼 다음 근육 운동을 곁들이면 뱃살을 빼는 데는 최고의 운동이 된답니다.

 

 

 

▶ 변비 해소 및 배 근육 강화에 도움되는 요가 자세가 도움이 되는데요

요가는 특별한 기구 필요 없이 생각날 때마다 틈틈이 할 수 있어 매우 효과적이랍니다. 먼저 두 손과 무릎을 땅에 대고 엎드린 자세를 취한 뒤.. 숨을 들이마시면서 머리를 뒤로 젖히고, 동시에 허리는 바닥 쪽으로 내려 '고양이 자세'를 취합니다.

 

 

다음에 숨을 내쉬면서 머리를 바닥으로 숙이고, 동시에 허리는 하늘로 둥글게 끌어 올리면 된답니다.

 

 

▶ TV를 보며 앉아 있을 때는 가급적 허리를 꼿꼿이 세우고 바른 자세로 앉도록 하는데요

구부정하게 앉으면 배에 지방이 쌓이기 쉽기 때문이랍니다. 계속해서 앉아 있기 보다는 종종 일어나 스트레칭을 해 주는 것이 뱃살을 찌지 않는 비결이구요.

 

 

▶ 걷는 자세도 무척 중요한데요

축축 처져서 걷다 보면 기분도 몸매도 처지기 때문에.. 걷는 방법만 바꿔도 허리 둘레를 훨씬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몸을 위로 올리고 중심이 앞으로 가게 해 걸으면.. 발 근육을 덜 쓰게 되어 피로를 줄일 수 있고 뱃살도 줄일 수 있답니다.

정애연 20kg 감량,복부다이어트 및 뱃살빼는 운동,식이요법

뱃살 다이어트는 운동보다 음식조절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꾸준한 운동과 함께 식이요법에 신경 써야하는데요.

 

▶ 뱃살의 원인인 내장지방은 고지방 음식 섭취 뿐만 아니라.. 밀가루 음식이나 쌀과 같은 탄수화물 섭취가 주 원인이기 때문에..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야 하는 동시에 단백질 섭취를 늘여야 한답니다.

 

단백질은 다이어트 시 필수적인 영양소인데요. 포만감을 높이고 오래 지속시켜 주는 장점과 기초대사량을 늘려 주기 때문에 좋은 음식이랍니다.

 

 

▶ 단백질 섭취와 더불어 부족해지기 쉬운 영양섭취를 위해 채소와 과일 등을 충분히 섭취하면 좋은데요. 비타민과 무기질, 식이섬유 등의 영양섭취를 늘려야 한답니다.

 

영양이 부족하게 되면 지방을 분해하지 않는데요. 그러면 체지방으로 쌓이게 되어 내장지방의 뱃살이 되므로 꼭 섭취해야 한답니다.

 

 

▶ 급격한 탄수화물의 섭취금지는 체중 감량의 효과는 있지만.. 운동을 하거나 일상 생활을 할 때 충분히 힘을 쓸 수 없는데요. 그럴 땐 GI 수치가 낮은 고구마 등을 충분히 섭취해주는 것이 좋답니다.

 

단백질은 체중 1kg당 1g에서 2g 가량 섭취해주면 좋은데요. 50kg인 사람의 경우 50g~100g 정도를 먹으면 좋고 닭가슴살..달걀 흰자 등을 삶거나 구워 섭취하면 좋답니다. 매 끼니 균형 잡힌 식단과 음식은 골고루 섭취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된 버섯은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되며 칼로리도 낮은 음식이랍니다.

 

▶ 레몬의 상큼한 향은 과식을 자제해주는데요.. 함유한 구연산은 근육의 피로를 풀어 주기 때문에 운동 후 섭취하면 도움이 된답니다. 

 

 

이상...정애연 20kg 감량,복부다이어트 및 뱃살빼는 운동에 대해 알아 보았답니다.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식습관 운동으로 우리를 우울하게 하는 살.. 꼬~옥 빼시고.. 늘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도움이 되는 카테고리 다른 글!

 하체다이어트,하체비만,하체비만 다이어트 및 하체관리 방법은?

 셀룰라이트 제거방법 & 허벅지 셀룰라이트 제거

가슴 커지는 음식,가슴키우기 생활습관으로 가슴커지는 방법

요요현상,요요현상 방지 다이어트를 위한 효과좋은 다이어트 식품 추천

☞ 내 연금 알아보기,국민연금 수령액 조회 및 내 국민연금 알아보기

☞ 자동차휴면보험금 조회,휴면보험금 찾기,보험개발원 보험금 환급조회

☞ 국민행복기금 지원대상,국민행복기금 신청방법,국민행복기금대상자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