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부위 뾰루지 원인 및 뾰루지제거법과 뾰루지 없애는 방법

 

얼굴 부위 뾰루지 원인은? 늘 행복하세요^^ 오늘은 얼굴 부위 뾰루지 원인 및 뾰루지제거법과 뾰루지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굴에 자꾸 뭐가 나거나 염증이 생기면 무척 속상하시죠? 이처럼..피부에 나는 모든 종기를 부는는 말을 흔히 뾰루지라고 하는데요~

.
 

 

얼굴 부위 뾰루지 원인은 모공속에 피지가 피부 밖으로 분출되지 못하고.. 모공속에 고여 염증이 생기는 급성 화농성 염증 질병으로 인해 생긴다고 합니다. 특히 황색포도상구균에 의해 감염이 일어난 경우에 많이 생기며.. 털이 있는 부분은 어디에나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묵은 각질, 메이크업의 잔여물 등으로 인해 모공이 막혀 생성되기도 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모공 막힘 현상을 방지하여 피지가 표피 밖으로 원활히 배출되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해서 오늘은 이런 얼굴 부위 뾰루지 원인 및 뾰루지제거법과 뾰루지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굴 부위 뾰루지 원인 - 몸이 먼저 알려 주는 각 기관 별 얼굴 부위 뾰루지 원인 이예요!]

얼굴 피부 역시 우리 몸의 건강상태를 알려주는 곳이라..

얼굴 부위 뾰루지 원인을 알면 몸이 보내는 이상 신호를

어느 정도 예방하고 대처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얼굴 부위 뾰루지 원인 및 뾰루지제거법과 뾰루지 없애는 방법 이예요!

얼굴 부위 뾰루지 원인 및 뾰루지제거법과 뾰루지 없애는 방법에는.. 무엇보다도 피부를 청결하게 하는 것이 좋으며 피부관리의 기본인 모공을 깨끗이 청소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특히 여성의 경우 과음한 다음날 건조하고 부은 얼굴 때문에 화장이 잘 안 받아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을 마시면 알코올이 체내 수분을 증발시켜 건조한 피부를 만들고 건조해진 피부는 잔주름과 기미, 뾰루지의 원인이 되기도 한답니다. 따라서 음주 전후에 물을 평상시의 두 배 정도 충분히 마시고 이뇨작용이 있는 카페인음료는 피하는 것이 좋답니다.

 

비타민C는 알코올 분해와 피부재생에 좋은 작용을 하므로.. 비타민이 많이 들어간 야채나 과일을 함께 먹는 것이 뾰루지 없애는 방법에 좋으며.. 

 

 

▶ 수분이 많이 들어있는 로션, 에센스와 수분크림을 적당히 발라 피부 보습을 유지하는 것도 뾰루지제거법의 한 방법이랍니다.

 

거즈나 화장 솜에 우유를 충분히 적셔 얼굴에 대고 15분 정도 두거나.. 우유에 밀가루와 계란 노른자를 섞어 팩을 해주는 것도 얼굴 부위 뾰루지 원인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 얼굴 부위 뾰루지 원인이 되는 각질은.. 체내의 비타민과 미네랄 파괴로 피부가 노화되면서 나타나는 현상인데요. 오트밀이나 정제된 소금을 물에 섞어 목욕을 하면 각질제거에 많은 도움이 되며.. 목욕 후 보습제를 발라주고 가습기를 통해 실내에서 적정한 습도를 유지시키는 것도 뾰루지 업애는 방법으로 좋다고 합니다.

 

 

▶ 각질이 심할 경우에 한해서 각질 제거제를 사용하고 유분이 있는 화장품과 너무 잦은 목욕은 피하는 것이 얼굴 부위 뾰루지 원인을 제거하는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 피부 타입에 따라 주 1~2회 정도 딥 클렌징과 각질 제거를 해주는데 과도한 스크럽제 사용이나 강한 세안제 사용은 오히려 피부 밸런스를 깨뜨려 피부를 민감하고 건조하게 해 모낭충으로 인한 염증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답니다.

 

▶ 뜨거운 물을 받아 놓고 김을 쐬는 것도 피부를 진정시켜 얼굴 부위 뾰루지 원인을 제거 시킬 수 있는데요. 건성피부나 민감성 피부는 약 5분, 지성피부나 여드름 피부는 10~15분 정도가 좋다고 합니다.   

 

 

▶ 여드름이나 뾰루지를 짜낼 때 을 대면 더 탈이 나고.. 또한 화장으로 감추려고 하면 염증을 더 악화시킬 수가 있는데요. 이 경우 따뜻한 물에 적신 수건을 1분 정도 얼굴에 얹어 모공을 열어 준 뒤.. 거즈나 면봉을 이용하는 것이 좋은 뾰루지제거법이라고 합니다.

 

▶ 후엔 뾰루지나 여드름 용 물약을 바르고, 유분기가 없는 로션으로 촉촉함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염증반응으로 붉게 된 경우엔 가라앉을 때까지 건들 지 않는 게 좋으며 심해질 경우엔 피부과를 방문해 의사의 처방을 받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건성 피부든 지성 피부든 꼼꼼한 세안은 뾰루지 없애는 방법의 필수인데요. 모공에 피지나 먼지 등이 들어가서 염증을 일으키는 걸 방지 하기 때문이랍니다.

 

클렌징 시간은 3분 이내로 되도록 짧게 하는 것이 좋은데요. 클렌징을 할 때 마사지 효과 보겠다고 오래 문지르면 피부에서 떨어진 더러운 때가 다시 피부 안으로 흡수되어 모공을 막을 우려가 있고 특히 색조 화장이나 파운데이션은 클렌징 크림으로 오랜 시간 문지를 경우.. 색소 침착과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이상.. 얼굴 부위 뾰루지 원인 및 뾰루지제거법과 뾰루지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답니다. 얼굴 부위 뾰루지만 보고 100% 내장 기능을 판별할 수는 없지만.. 알고 있으면 뾰루지제거법과 뾰루지 없애는 방법에 도움을 받을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뾰루지 없는 맑고 고운 피부로 늘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