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암초기증상 및 위암의 증상 위암생존률은 어떻게 될까요?

 

늘 건강이 함께 하세요!! 오늘은 위암초기증상 및 위암의 증상 그리고 위암생존률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 보도록 할게요. 위암은 위에 발생하는 악성종양을 이야기하는데요. 이런 위암은 우리나라에 특히 많다고 해요. 우리 나라에서 위암이 많이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건 바로 짜게 먹는 식습관과 높은 헬리코박터균 감염율 및 흡연 등의 영향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즐겨먹는 찌개, 국, 김치, 젓갈 등은 염도가 매우 높아 위암발생을 높이는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과한 염분 섭취는 위 세포의 변형을 가져와 위암발병률을 높일 수 있다고 하니 생활습관 중에서 특히.. 식생활 습관을 바꾸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고 해요.

 

위암초기증상 및 위암의 증상 '위와 위암 그리고 위암의 위험성은?' 

위는 복부 왼쪽 윗부분에서 갈비뼈 아래에 위치한 소화기관인데요. 음식물이 들어오면 소화효소를 이용해 잘게 부수어 죽 같이 만들어 소장으로 보내는 기능을 한다고 해요.

 

 

이런 기능 때문에 위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맵고 짠 음식을 즐기는 한국인 같은 경우엔 위암에 매우 취약한데요. 나쁜 식습관이 직접적으로 위를 자극하고 악성종양을 만들기 때문이라고 해요.

 

게다가 최근 나이와 성별, 유전적인 요인에 상관없이 위암 위험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면서 누구든지 위암에 걸릴 가능성이 있는데요

 

 

실제로 위암은 30,40대 발생률이 전체 환자 가운데 30%에 달하며 100명 중 2명은 20대에서 발병한다는 사실도 보고돼 20대 역시 위암 안전지대가 아니라고 해요.

 

특히 젊은 층에게 생긴 위암은 진행 속도가 빨라 더 위험한데요. 젊은 층은 노인보다 세포 분화가 활발하고 빨리 진행돼 암세포 역시 빠르게 분화하고 빨리 진행되기 때문이라고 해요.

 

이뿐만 아니라 젊은 층에서 발생하는 위암 세포 중 다수는 분화도가 좋지 않아 공격성이 매우 높은데요. 이 말은 젊은 층이 위암에 걸리면 상대적으로 주변 림프절 전이가 많고 복막 등 다른 장기로 전이가 잘된다고 해요.

 

 

하지만 조기에 발견해 전이가 없다면 체력이 좋아 치료 후 생존율이 노년층보다 높은데요. 이는 곧 조기 발견이 가장 중요한 이유이기도 하답니다.

 

 

위암초기증상 및 위암의 증상 '위암이란?'

위암위에서 발생하는 악성 종양을 이야기하는데요. 위에 발생하는 악성 종양에는 위 선암, 림프종, 위 점막하 종양, 평활 근육종 등이 있다고 합니다. 이중 98%가 위 선암이며 위암이라 함은 일반적으로 위 선종을 말한다고 해요

 

위암은 조기위암과 진행성위암(말기위암)으로 나뉘는데요. 조기위암은 암이 위의 점막층 또는 점막 아래층까지만 파고 들어간 경우를 말하구요.

 

진행성위암은 점막아래층을 지나 근육층 이상을 뚫고 들어간 경우를 말하는데요. 이 경우 암이 위 뿐만 아니라 림프절을 따라 위 주변의 간, 폐, 뼈 등의 여러 부위로 퍼질 수가 있답니다. 위암은 위가 시작되는 곳에서 위가 끝나는 곳까지 어느 곳에서나 발생할 수 있다고 해요.

 

위암초기증상 및 위암의 증상 위암생존률은?

 

위암초기증상 및 위암의 증상 어떻게 될까요?

위암초기증상에는 별다른 증상을 보이지 않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위암의 증상은 다음과 같다고 해요

 

위암초기증상 및 위암의 증상 -  상복부 불쾌감,

위암초기증상 및 위암의 증상 - 상복부 통증,

위암초기증상 및 위암의 증상 - 소화불량,

위암초기증상 및 위암의 증상 - 복부 팽만감,

위암초기증상 및 위암의 증상 - 복부에 딱딱한 덩어리가 만져지거나

위암초기증상 및 위암의 증상 - 구토, 토혈, 하혈, 체중감소, 빈혈,

위암초기증상 및 위암의 증상 - 식욕부진 등이 있는데요

 

 

하지만 대게 이러한 증상은 단순위염이나 위궤양에서도 나타날 수 있고 워낙 자주 경험하기 때문에 둔감해지기 마련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치료 결과가 좋지 않을 정도로 진행된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이러한 증상이 자주 발생하면 내시경검사와 같은 확인과정이 꼭 필요하며.. 다양한 소화성기능장애가 자주 발생하거나 2개월 이상 치료받았는데도 호전되지 않는 경우 일단 위암을 의심해봐야 한답니다.

 

위암초기증상 및 위암의 증상 위암생존률은?

 

위암초기증상 및 위암의 증상 위암생존률은?

위암의 병기, 최종 판정은 위암 수술 후 조직 검사 결과에 따르는데요. 그 결과에 따라 위암 수술 후 추가로 항암제 투여 등 치료여부를 결정하게 된다고 합니다.

 

 

항암제 치료는 위암 수술 후 보조 치료 또는 수술이 불가능한 환자에게도 사용되구요. 1기나 2기 위암의 경우 수술 후 생존율은 80~90%로 무척 높은 완치율을 보이지만, 3기 이상 병이 많이 진행된 경우에는 수술 후 생존율이 50% 전후로 급격히 떨어진다고 해요. 위암4기 5년 생존율이 10% 이하라는 통계가 있는데요. 조기발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대변하는 위암생존률이라고 해요.

 

오늘은 위암초기증상 및 위암의 증상 그리고 위암생존률은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규칙적인 생활습관 및 건강한 식습관 그리고 꾸준한 운동으로 활기차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