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예방이 최선이다 암예방수칙 중 암예방을 위한 건강한 식습관 Top 5

 

늘 건강이 함께 하세요!! 오늘은 암 예방이 최선이다 암예방수칙 중 암예방을 위한 건강한 식습관 Top 5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할게요. 암은 무서운 병이라는 인식과는 무색하게 한국의 암발병률은 점점 증가하고 있다고 해요. 

 

 

보건복지부 국가암등록통계사업 조사 결과에 의하면 2011년 신규 암환자수는 218,017명(남 110,151명, 여 107,866명)으로 2010년 대비 6.0%, 2001년 대비 96.0% 증가하였다고 하는데요. 남자는 1.8배, 여자는 2.2배 증가했다고 해요.

.
 

 

암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암이 생기는 원인 중 80%가량은 식습관과 생활습관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암 예방이 최선이다 암예방수칙 중 암예방을 위한 건강한 식습관 Top 5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할게요.

 

☞ 암 예방이 최선이다 암예방수칙 중 암예방을 위한 건강한 식습관- 과다한 육류 섭취 안돼요!

암 예방이 최선이다 암예방수칙 중 암예방을 위한 건강한 식습관 Top 5

단백질 공급원 중 하나인 육류는 모든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죠. 하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은 서구인에 비해 장의 길이가 길어 장 속에 육류가 오래 머물면 독소물질이 증가한다고 해요.

 

또한 육식을 많이 하면 그만큼 동물성 단백질 성분도 많이 섭취되어 영양과잉을 초래할 수 있구요. 단백질이 분해되면서 만들어지는 아민은 발암물질인 니트로소아민의 원료가 된다고 합니다.

 

 

 

☞ 암 예방이 최선이다 암예방수칙 중 암예방을 위한 건강한 식습관 - 하루 세 끼니를 꼭 드세요!

암 예방이 최선이다 암예방수칙 중 암예방을 위한 건강한 식습관 Top 5

바쁘거나 피곤하다는 이유로 또는 늦잠을 자서, 혹은 머리가 맑아진다는 잘못된 이유로 식사를 거르는 사람이 적지 않은데요. 그러나 식사를 거르면 공복시간이 길어져 과식을 하기 쉽고 이는 곧 과체중으로 이어진다고 합니다. 

☞ 암 예방이 최선이다 암예방수칙 중 암예방을 위한 건강한 식습관- 불에 직접 태운 생선과 고기는 피하세요!

암 예방이 최선이다 암예방수칙 중 암예방을 위한 건강한 식습관 Top 5

암 예방을 위해서 탄 음식은 금물인데요. 고기나 생선 같은 단백질 음식이 타면 발암물질이 생성된다는 것 이젠 알고 계시겠죠? 따라서 불에 직접 태우는 조리법은 피하고 탄 부분은 반드시 잘라내야 하며 훈제한 생선과 고기의 지나친 섭취도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암 예방이 최선이다 암예방수칙 중 암예방을 위한 건강한 식습관 - 우유와 청국장을 드세요!

암 예방이 최선이다 암예방수칙 중 암예방을 위한 건강한 식습관 Top 5

우유는 당질, 단백질, 지방과 칼슘을 공급하는 식품인데요. 우유에 함유된 칼슘은 대장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유제품을 섭취하려면 저지방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구요. 성인 여자는 우유 한 컵이 좋고, 중년 이후 남성도 하루 한 컵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청국장에는 '제니스테인'이라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물질은 유방암, 결장암, 직장암, 위암, 폐암, 전립선암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해요

 

콩에 들어 있는 사포닌 성분 또한 암 예방을 돕는데요. 사포닌은 유해성분이 장 점막과 접촉하는 시간을 줄이고 유해성분을 흡착해 독성을 약하게 하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 암 예방이 최선이다 암예방수칙 중 암예방을 위한 건강한 식습관 - 황록색 채소를 섭취하세요!

암 예방이 최선이다 암예방수칙 중 암예방을 위한 건강한 식습관 Top 5

다양한 과일과 채소 섭취가 암을 예방한다는 것도 익히 아실듯 한데요. 고추, 생강, 포도, 마늘, 브로콜리 등의 식품 색소 성분인 파이토케미컬은 암세포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는데요. 

 

파이토케미컬은 색과 성분에 따라 다섯 가지로 구분되는데요. 붉은색 그룹인 토마토와 수박에 들어 있는 '라이코펜'은 전립선암과 폐암을 억제하구요.

 

녹색 그룹인 브로콜리에 들어 있는 '설포라판'은 방광암 예방에 효과 있으며 노란색을 대표하는 콩에는 유방암을 억제하고 예방하는 '이소플라본'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보라색 포도에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은 발암물질을 억제한다고 해요.

 

규칙적인 생활습관 및 건강한 식습관 그리고 꾸준한 운동으로 암을 예방하고 치료해 활기차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