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추효능,대추의효능 및 대추차 효능,대추차 부작용,대추차만드는법

 

오늘은 불로장생 식품으로도 불리는 대추효능과 대추의효능, 대추차 효능,대추차만드는법 및 대추차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과실 중에서 대추하면 드는 생각이 바로 보양음식인데요. 실제 대추는 한방약재로 수천년 동안 사용되었으며 대추 보고 안 먹으면 늙는다라는 말이 있을 만큼 중국의 황제는 불로장생하는 식품의 하나로 대추를 즐겨 먹었다고 합니다.

.
 

 

중국이 원산지인 대추나무는 우리나라 어느 곳에서나 잘자라며, 특히 양지바른 곳을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예로부터 집 주변에 관상수로 많이 심어왔다고 해요.

 

대추효능,대추의효능 및 대추차 부작용,대추차만드는법

 

대추를 볼 수 있는 또 다른 곳이 바로 결혼식 폐백때인데요. 폐백 때 신부의 치마폭에 대추를 던져주죠. 그건 대추가 열매를 많이 맺기 때문에 예부터 자손 번식을 뜻하는 과실로 여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생활 속 깊숙히 함께하는 과실이 바로 대추인데요. 그럼 몸에 좋은 효능이 함께하는 대추효능,대추의효능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한 번 알아볼까요?

대추차 효능 혈액순환에 좋아요! 

대추효능,대추의효능 및 대추차 부작용,대추차만드는법

 

차가운 날 혈액순환이 잘 안되세요?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손발이 차가워지는 수족 냉증에 좋은 대추효능,대추의효능인데요. 성질이 따뜻한 음식이라서 예전부터 냉증치료에 많이 이용 되었으며 달여서 먹으면 몸이 훈훈해져 혈액순환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여성에게 부족한 영양소인 칼슘과 철분성분을 보충해주고 부인병이나 냉증이 있는 여성분들에게 특히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답니다.

 

 

대추차 효능 감기예방에 좋아요

대추효능,대추의효능 및 대추차 부작용,대추차만드는법

 

차가워진 계절에 반갑지 않게 찾아오는 감기죠. 호흡기 질환에도 탁월한 대추효능,대추의효능인데요. 폐와 기관지를 도와 기침을 가라앉히는 작용이 있어 수시로 차로 마시면 환절기 감기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생대추에 함유된 비타민C는 감귤보다 많다고 합니다.

 

 

대추차 효능 피부노화방지와 항암작용을 해요

대추효능,대추의효능 및 대추차 부작용,대추차만드는법

 

스트레스 없는 하루를 보내셨나요? 현대사회는 스트레스로 가득 찬 세상이라고 할 정도로 몸에 해로운 기운과 음식들을 섭취하며 살고 있는데요. 문제는.. 이런 모든 것들이 독이 되어 몸과 마음을 공격한다고 해요

 

대추에는 비타민과 식이성 섬유, 미네랄 등이 풍부해 몸 안의 발암물질을 흡착해 배출하는 작용을 하는데요. 특히..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체내의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해 피부노화방지와 항암작용을 하는 대추효능,대추의효능이랍니다.

 

 

대추차 효능 신경을 안정시켜주어요

대추효능,대추의효능 및 대추차 부작용,대추차만드는법

 

화가 나거나 가슴이 답답한 시간이셨나요? 생으로 먹거나 차로 마시면 마음을 진정시키고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는 대추효능,대추의효능인데요. 신경완화 작용을 해 긴장을 풀어 주고 흥분을 가라앉혀 주기 때문에 바쁜 일상 속에서 걱정이 있거나 우울증이 있는 증세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주부나 수험생들에게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하네요

대추차 효능 다이어트에도 좋아요

대추효능,대추의효능 및 대추차 부작용,대추차만드는법

 

 

날씬한 몸을 위해 불철주야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죠. 몸의 신진대사가 활발해 진다면 다이어트가 훨씬 쉬워진다고 합니다.

 

이때 대추 달인 물을 수시로 마셔주면 이뇨작용을 촉진시키는데요. 몸 안의 노폐물을 빠르게 배출시켜주기 때문에 피부미용에 좋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대추효능,대추의효능이라고 합니다.

 

 

대추차 효능 을 불끈 솟게 해요

대추효능,대추의효능 및 대추차 부작용,대추차만드는법

 

강한 체력을 원하시나요? 대추는 독을 제거하는 효능과 다른 약초의 독을 중화시키는 효능이 있어 한방에서는 빠질 수 없는데요. 이런 이유로 천연 강장제로서 인기가 많은 대추효능,대추의효능이라고 해요. 인삼과 함께 끓여 마시면 기운을 올려 주고 간기능의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꾸준한 섭취가 필요하겠습니다.

 

 

대추차 효능 불면증을 해결해 주어요

대추효능,대추의효능 및 대추차 부작용,대추차만드는법

 

불면증만큼 더 큰 스트레스는 없죠. 한방에서 산조인이라고 하는 대추씨에는 신경을 이완시켜 잠을 잘 오게 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불면증에 효과가 좋은 천연수면제라고도 해요. 씨가 있는 통째로 삶거나 대추씨만 따로 가루를 낸 다음 물에 타 먹으면 좋은 대추효능,대추의효능이라고 합니다.

 

 

대추차 효능 소화기관을 튼튼하게 해주어요

대추효능,대추의효능 및 대추차 부작용,대추차만드는법

 

속이 더부룩하거나.. 장이 나빠 고민이세요? 섭취한 음식물의 영양분이 힘을 내게 하는 에너지로 바뀔려면 일단 소화기관이 제 기능을 해야 하는데요.. 이런 소화기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대추효능,대추의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소화불량인 사람이 복용을 하게 되면 속이 편안해지고 또한 설사와 같이 소화기 계통의 질병이 있는 사람에게 좋으며 비장과 위장의 기능을 좋게 해 식욕을 촉진시켜 준다고 합니다.

대추차 부작용 
대추는 성질이 약간 따뜻하고 맛은 달고 독이 없어서 오랫동안 먹어도 좋은 약재인데요. 하지만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이나 과식으로 잘 체하는 사람, 치아가 약한 사람은 많이 먹지 말아야 한다고 해요

 

또 산후에 대추를 많이 먹으면 체중이 늘어나는 경우도 있는데요. 사상의학에서는 대추를 소음인 체질의 약으로 분류하고 있기 때문에 소양인이나 태음인은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한 잘 익지 않은 풋대추를 많이 먹으면 배탈이 날 수 있구요. 한의서에서 생대추를 많이 먹으면 몸에 열이 생기고 위장 기능을 손상시켜 소화장애를 일으키며, 열이 많아서 목이 마르고,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이 대추를 많이 먹으면 풍에 걸린다고 했기 때문에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충치, 치통 등이 있거나 황달 증세가 있는 사람은 섭취 시 주의해야 하는 대추차 부작용이 있구요. 또한 와는 상극이므로 함께 먹지 않도록 해야 한답니다.

 

 

대추차만드는법 
대추차만드는법 재료 대추 16개, 생강 20g, 황설탕이나 꿀

 

대추차만드는법 1 대추는 주름 부분까지 말끔하게 씻어 물기를 뺀다.

대추차만드는법 2 손질한 대추와 생강에 물 8컵을 붓고 끓인다

대추차만드는법 3 중간 불에서 30분, 약한 불에서 30분 이상 끓인다.
대추차만드는법 4 맛이 충분히 우러나도록 끓인 다음 체에 거른다
대추차만드는법 5 대추의 진한 맛이 우러나면 꿀이나 황설탕을 넣고 뜨겁게 마신다.

 

 

대추차는 소화제가 되기도 하고 배나 머리가 아플 때 감기에 마셔도 좋은데요. 빈혈이 있는 경우에는 인삼, 백출, 당귀 등을 함께 넣어 끓여 마시고 배가 자주 아픈 사람은 당귀를 넣어 끓여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대추효능,대추의효능 및 대추차 부작용,대추차만드는법

 

이상.... 약용과 식용으로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 대추효능 및 대추차 효능 대추의효능 가득한 대추차만드는법과 주의해야 할 대추의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답니다. 따뜻한 차가 더욱 그리워지는 계절이죠. 향과 맛이 좋은 대추차 한잔으로 몸과 마음의 활력을 되찾아 보는 건 어떨까요?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시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