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순환에 좋은 차 및 혈액순환에 좋은 과일 

 

원활한 혈액순환을 위한 혈액순환에 좋은 차 및 혈액순환에 좋은 과일에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늘 건강이 함께 하세요^^ 오늘은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혈액순환에 좋은 차 및 혈액순환에 좋은 과일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입춘은 지났지만 아직도 찬기운이 함께 하는 날들이죠. 평소에도 그렇지만 특히 추운날에 문제가 되는것이 바로.. 혈액순환같아요. 몸은 혈액 공급을 통해 몸의 균형을 유지시키는데요. 때문에 혈액 순환에 문제가 생기면 여러가지 질병에 걸리기가 쉽다고 해요

.
 

 

혈액순환이 좋지 않을 경우 각종 혈관질환은 물론 손과 발이 차가워지는 수족냉증, 저림현상, 두통, 변비 등 다양한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해서... 오늘은 깨끗하고 원활한 혈액의 흐름을 도와주는 혈액순환에 좋은 차 및 혈액순환에 좋은 과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차,혈액순환에 좋은 과일 - 구기자차, 국화차   

 

혈액순환에 좋은 차 및 혈액순환에 좋은 과일

 

열가지 효능을 모은 약재 라고 불리우는 구기자는.. 비타민 B, C 가 풍부해 간 기능과 혈관을 보호해 주는 혈액순환에 좋은 차이구요. 혈압을 조절해주는 작용이 있으므로 스트레스와 과음, 운동부족으로 간의 피로를 많이 느끼는 직장인들에게 더 없이 좋은 차라고 합니다.

 

머리를 맑게 하고 해열과 이뇨작용을 하며 혈액 순환에 좋은 차인 국화차는 특히 해독작용이 뛰어나 중금속이나 니코틴과 같은 해로운 물질을 배출시켜 주는데요. 뜨겁게 데운 찻잔에 마른 국화 서너 송이를 넣고 끓인 물을 부은 후.. 마른 국화에 물이 배면서 꽃잎이 퍼지면 꿀을 타서 마시면 된다고 합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차,혈액순환에 좋은 과일 - 모과차, 오가피차   

 

혈액순환에 좋은 차 및 혈액순환에 좋은 과일

 

혈액순환에 좋은 차이면서 무기질이 풍부하고 비타민C, 유기산 등이 들어있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모과차는.. 특히 몸의 찬 기운을 없애주고 폐를 보호하고 기침과 변비해소에 좋다고 해요. 모과를 잘게 썰어 설탕이나 꿀에 잰후 뜨거운 물을 부어 마시면 좋구요

 

몸이 차가운 사람이나 부종이 있는 분들의 혈액 순환에 좋은 차인 오가피차는 피로해소와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데 좋으며 심장을 튼튼하게 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차,혈액순환에 좋은 과일 - 오미자차, 당귀차

 

혈액순환에 좋은 차 및 혈액순환에 좋은 과일

  

단맛, 신맛, 매운맛, 짠맛, 쓴맛을 가지고 있는 오미자는 비타민B, 칼슘, 인, 철분성분과 피로회복에 좋은 유기산을 함유하고 있어서 혈액 순환에 좋은 차이면서 건강한 몸을 만들어 준답니다. 직접 끓이면 신맛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차가운 물에 담가 우려낸 물을 따뜻하게 데워서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해요

 

혈액순환에 좋은 차이면서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능이 뛰어난 당귀차는 혈액 순환 기능을 좋게해서 피부를 맑고 환하게 만들어 줄 뿐 아니라 빈혈, 냉증, 생리불순, 생리통과 간은 부인과 질환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데요. 단 설사병이 있거나 기미가 심한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차,혈액순환에 좋은 과일

혈액순환에 좋은 차 및 혈액순환에 좋은 과일

 

귤은 껍질부터 알맹이까지 하나도 버릴게 없는 과일이죠. 귤은 몸을 따뜻하게 하고 귤껍질은 가래와 기침을 제거해주며, 혈액순환장애나 스트레스에도 좋은데요. 비타민C와 구연산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좋고, 겨울철에 먹으면 감기예방뿐만 아니라 호흡기 질환 예방에도 좋은 귤이랍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차,혈액순환에 좋은 과일 석류

 

혈액순환에 좋은 차 및 혈액순환에 좋은 과일

 

여성에게 특히 좋은 과일이 바로 석류죠. 석류에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갱년기 여성에게 특히 좋은데요. 여기에 비타민과 미네랄, 유기산 등이 들어 있어 피부 탄력과 면역력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혈관 내의 노폐물을 제거하여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혈액순환에 좋은 차,혈액순환에 좋은 과일 유자

 

혈액순환에 좋은 차 및 혈액순환에 좋은 과일

 

특이한 향이 참 매력적인 유자죠. 유자껍질에는 헤스페리딘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이 성분이 암을 예방하고 항균작용과 고혈압 예방,간의 해독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해요.

 

또한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 각종 혈관질환 예방에 효과적인데요. 함유되어 있는 리모넨 성분과 펙틴 성분은 혈액순환을 촉진하구요. 리모노이드 성분은 항암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해요

 

혈액의 흐름을 돕고 통증을 가라 앉혀 주기 때문에 신경통이나 류머티스에도 효과적이구요. 각기병을 예방하는 중요한 성분인 비타민 B1 또한 사과나 복숭아의 10배, 단감이나 바나나의 3배가 들어 있는 참 착한 녀석이랍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차,혈액순환에 좋은 과일 딸기

 

혈액순환에 좋은 차 및 혈액순환에 좋은 과일

 

이제 곧 있으면 딸기가 많이보이겠죠. 딸기는 고혈압, 혈관 질환 등 성인병 예방에 좋은데요. 딸기에는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많이 들어있어 혈관의 혈전 생성을 방해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요. 함유된 칼륨이 나트륨을 배출하고 혈압을 정상수치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차 및 혈액순환에 좋은 과일

 

이상.. 혈액순환에 좋은 차 및 혈액순환에 좋은 과일에 대해 알아 보았답니다. 차와 과일이 혈액 순환문제를 완전하게 해결해 주는 만병통치약은 아니겠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예방과 효과를 가져다 주는 것은 사실인 것 같은데요. 몸이 좋아하는 자연음식으로 늘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