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엉효능,우엉의 효능 및 우엉차 효능,우엉차의 효능,우엉차 부작용

 

오늘은 우엉효능 및 우엉의 효능이 가득한 우엉차 효능에 대해 알아보구요. 우엉차의 효능도 좋지만 우엉차 부작용은 없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엉은 당질의 일종인 이눌린이 풍부해 신장 기능을 높여주고 풍부한 섬유소가 배변을 촉진시키는 우엉효능이 있는데요. 특히 인삼에 많이 함유돼 있는 것으로 알려진 사포닌도 풍부하다고 합니다.

.
 

 

가장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우엉 요리로는 김밥에 들어있는 우엉을 들 수가 있는데요. 우엉차 또한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대표적인 우엉 요리라고 합니다.

 

우엉을 먹으면 늙지 않는다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건강에 좋은 우엉효능인데요. 해서 오늘은 이런 우엉효능 및 우엉의 효능 가득한 우엉차 효능과 우엉차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구요

 

 

어떤 음식이든 과하거나 잘못된 섭취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겠죠. 우엉차 부작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엉효능,우엉의 효능 알아 볼까요?

혈관건강에 좋은 우엉효능!

우엉효능,우엉의 효능,우엉차 효능,우엉차의 효능,우엉차 부작용

뿌리채소의 특성 상 흙속의 다양한 세균과 곰팡이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폴리페놀을 생성하는데요. 우엉에 들어있는 폴리페놀이 바로 사포닌인데 이 사포닌이 기름기를 배설하여 분해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혈관 속의 나쁜 콜레스테롤이 배출되므로 그만큼 혈관이 건강해져서 젊음을 주는 우엉효능이라고해요

 

 

변비와 대장암을 예방하는 우엉의 효능!

우엉효능,우엉의 효능,우엉차 효능,우엉차의 효능,우엉차 부작용

뿌리채소인 우엉은 식유섬유 함유량이 채소류 중에서도 으뜸이라 할 만큼 풍부한데요. 수용성 식이섬유와 불용성 식이섬유를 모두 함유하고 있어 장 속에 있는 온갖 독소와 가스, 숙변을 몸 밖으로 내보내 장을 깨끗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또 변비를 개선하며 몸의 붓기를 가라앉혀 주고 대장암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되는 우엉의 효능이라고 해요

 

 

다이어트에 좋은 우엉효능!

우엉효능,우엉의 효능,우엉차 효능,우엉차의 효능,우엉차 부작용

날씬해지고자 하는 현대인의 다이어트에 좋은 우엉효능인데요. 사실 우엉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이유는 풍부한 섬유질 때문이라고 합니다.

 

우엉을 잘랐을 때 끈적거리는 리그닌 성분과 풍부한 섬유질이 배변을 촉진해 몸 속 독소를 빼주고 몸은 깨끗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피부미용과 노화예방에 좋은 우엉의 효능

우엉효능,우엉의 효능,우엉차 효능,우엉차의 효능,우엉차 부작용

우엉에는 떫은 맛을 내는 탄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돼 있는데요. 이 탄닌이라는 성분은 염증을 없애주는 소염작용을 해 땀띠는 물론 아토피나 여드름, 습진 등의 피부질환에 좋구요

 

우엉효능에는 또 이눌린이라는 성분도 있는데요. 이 이눌린은 장에서 프락토올리고당으로 분해되며 장내 유익균을 활성화시켜 장 건강을 지켜준다고 합니다. 만병의 근원인 장이 건강해지기 때문에 자연스레 피부도 깨끗해지고 노화도 찾아오지 않겠죠.

 

 

당뇨예방에 좋은 우엉효능

우엉효능,우엉의 효능,우엉차 효능,우엉차의 효능,우엉차 부작용

당뇨병 환자 식단에 빠지지 않고 오르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우엉이라고 합니다. 우엉효능 중 우엉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이눌린은 다당류 물질의 하나로 식물체 내에선 녹말과 마찬가지로 에너지를 저장하는 구실하는데요. 이게 체내로 유입되면 혈당을 낮춰주는 호르몬인 인슐린처럼 작용해 당뇨병을 개선해 준다고 합니다.

 

 

남성에게 좋은 우엉의 효능!

우엉효능,우엉의 효능,우엉차 효능,우엉차의 효능,우엉차 부작용

우엉효능 중 눈길을 끄는 성분 중 하나가 아미노산인 아리기닌인데요. 아르기닌은 인체의 면역체계를 좋게 하며, 동맥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돕는다고 합니다. 우엉에는 100g 당 481mg의 아르기닌이 들어 있는데요. 참고로 아리기닌은 발기부전 치료제에 들어가기도 한답니다.

 

 

우엉효능은 남성 뿐 아니라 여자한테도 좋은데요

우엉효능,우엉의 효능,우엉차 효능,우엉차의 효능,우엉차 부작용

생리통이 심하거나 생리불순이 심하신 분들한테 좋은 것으로 알려져있구요. 우엉에 풍부하게 함유된 칼슘은 뼈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들의 골격 형성을 돕고, 나이 드신 분들의 골다공증을 예방해주는 우엉의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민간요법 속 우엉효능 및 우엉의 효능

민간에서 우엉효능은 피부질환 치료제로 널리 이용돼왔다고 합니다. 비듬이 심하고 머리가 가려울 때면 주 1회 정도 우엉잎을 찧어 두피에 바르고 잤다가 다음날 씻어냈구요. 또 습진이나 뾰루지엔 우엉 우린 물을 바르기도 했다는 기록도 있다고 합니다.

 

 

본초강목에선 우엉효능은 오장의 나쁜 기운을 제거하고 손발의 허약함을 고치며 중풍, 각기, 머리에 나는 종기, 가래를 치료한다고 적혀 있다고 합니다.

 

우엉효능,우엉의 효능,우엉차 효능,우엉차의 효능,우엉차 부작용

 

 

우엉차 효능,우엉차의 효능 가득한 우엉차 만드는 방법은?

우엉효능은 껍질에 있는데요. 우엉 껍질에는 항산화물질로 혈중 콜레스테롤과 지방을 제거해주고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사포닌 성분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또한 우엉 껍질에 폴리페놀 성분도 가장 많기 때문에 우엉을 차로 마실때는 껍질 째 말려 우려 먹는게 좋다고 합니다.

 

 

우엉차의 효능 가득한 우엉차를 만드는 방법은 아주 쉽고 간단한데요. 우엉을 흐르는 물에 잘 씻어서 가늘게 채 썬 후 볕이 잘 드는 곳에서 하루 이틀 정도 바짝 말린 다음 이렇게 말린 우엉을 기름을 두르지 않고 센불과 약한 불에서 번갈아가며 5~10분정도 볶아준 후 뜨거운 물에 우려내면 우엉차가 완성된다고 합니다.

우엉차 효능,우엉차의 효능

대표적인 우엉차 효능

 

1. 몸속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다이어트에 탁월한 우엉차 효능이 있구요

2. 피지가 줄면서 피부 결이 고와지고 피부 재생력을 순식간에 끌어올려주는 우엉차의 효능이랍니다.

3. 혈액순환이 좋아져 냉증을 개선하고 손발을 따뜻하게 만드는 효능과

4. 면역력이 좋아져 감기를 예방하는 우엉차의 효능이 있으며

5. 우엉껍질의 사포닌 성분이 암을 예방하며

6. 우엉껍질의 리그닌 성분이 혈관을 청소해 뇌졸중과 심장병을 예방하는 우엉차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우엉효능,우엉의 효능,우엉차 효능,우엉차의 효능,우엉차 부작용

 

우엉차 부작용은?

우엉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있기 때문에 평소에 몸이 매우 차갑다던지 수족 냉증을 앓고 계신분들이나 저혈압이신 분들이 드시면 설사를 하거나 복통이 있을수 있다고 합니다.

 

체질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우어차 부작용이기 때문에 체질을 알고 섭취하는 것이 좋은 것 같구요. 뭐든지 과하면 부족한것보다 못하다는 말이 있듯이 적절한 섭취가 우엉차 부작용을 줄여주는 방법인 것 같아요.

 

우엉효능,우엉의 효능,우엉차 효능,우엉차의 효능,우엉차 부작용

 

이상.. 우엉효능,우엉의 효능 및 우엉차 효능,우엉차의 효능,우엉차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까이에 있는 음식 중에는 전혀 생각하지 못한 효능을 지닌 재료들이 많이 있는데요. 물론 우엉도 그 중 하나겠죠

 

카페인이 없어 많이 마셔도 부작용이 없는 우엉차와 면역력을 키워주는 우엉으로 활기차고 건강한 시간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