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별 효과좋은 다이어트 방법,다이어트 식단 및 다이어트 운동 추천

 

아무리 효과좋은 다이어트라도 연령이나 몸 상태를 고려하지 않은 채 남들 하는 대로만 따라하면 오히려 몸을 망칠 수 있는데요.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우선 자신의 상태를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연령별 효과좋은 다이어트 방법,다이어트 식단 및 다이어트 운동 추천

 

자신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 한 후 가장 적합한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 실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요요현상 없이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서는 연령별 효과좋은 다이어트 방법인 다이어트 식단 및 다이어트 운동 추천 방법에에 대해 알아야 한답니다.

.
 

 

연령별 효과좋은 다이어트 방법,다이어트 식단 및 다이어트 운동 추천 - 성장기 10대

연령별 효과좋은 다이어트 방법,다이어트 식단 및 다이어트 운동 추천

10대들은 인스턴트 식품이나 간식류를 자주 먹기 때문에 영양 불균형과 과체중이 발생할 수 있어 효과좋은 다이어트 방법이나 다이어트 운동이 필요한데요.

 

두뇌활동과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군것질을 하는 대신 과일, 견과류를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성장을 위해서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갖춘 다이어트 방법 및 다이어트 식단을 짜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책상에 앉아 공부하는 시간이 많아 활동량이 부족한 10대 때는 가벼운 운동이나 놀이로 몸을 자주 움직여주는 것이 필요한데요. 다만 과도한 다이어트 운동과 다이어트 식단조절은 오히려 성장을 방해하고 호르몬 균형을 무너뜨릴 수 있으므로 격렬한 운동은 피해야 한답니다.

 

 

 

연령별 효과좋은 다이어트 방법,다이어트 식단 및 다이어트 운동 추천 - 활발한 20대

연령별 효과좋은 다이어트 방법,다이어트 식단 및 다이어트 운동 추천

신진대사가  활발한 20대는 지방대사능력이 절정에 달해.. 식사량을 조금만 줄여도 체중이 급격하게 변하는데요. 때문에 효과좋은 다이어트 방법으로 과식과 잦은 술자리만 피해도 수월하게 몸매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간식이나 음주는 우리가 잘 알아채기도 전에 체중을 늘이는 원인이 되는데요. 특히 음주는 살이 쉽게 찌도록 하는 촉매제와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이 시기부터 음주를 주의하는 것이 체중조절의 기본이 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운동 추천으로는 조깅, 농구, 테니스, 스쿼시처럼 근육과 폐, 순환계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활동적인 전신 운동이 효과적인데요

 

사회활동이 왕성해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갖기 힘든 시기지만, 개개인의 몸 상태에 따른 다이어트 운동 추천 스케줄이나 다이어트 식단을 제시해주는 ..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을 활용하면 효과좋은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연령별 효과좋은 다이어트 방법,다이어트 식단 및 다이어트 운동 추천 - 몸 관리가 필요한 30대

연령별 효과좋은 다이어트 방법,다이어트 식단 및 다이어트 운동 추천

30대는 직장이나 집안일, 육아 등의 이유로 규칙적인 운동과 자기관리를 하기가 힘이 드는데요. 근육과 함께 기초대사량이 줄어, 같은 양을 먹어도 20대 때보다 살이 찌기 쉬우므로 회식자리에서 고열량의 안주 대신 물을 자주 섭취하고, 야식을 자제하는 것이 효과좋은 다이어트 방법 및 다이어트 식단으로 좋다고 합니다.

 

30대의 운동은 평생의 건강을 책임질 정도로 매우 중요한데요. 다이어트 운동 추천으로 등산, 수영, 요가, 에어로빅, 기구를 이용한 운동으로 근력을 키우는 데 집중하면 허리와 배, 팔뚝에 군살이 붙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단, 유연성이 떨어지는 시기이므로 운동 전후 충분한 스트레칭은 필수라고 하네요.

 

 

 

연령별 효과좋은 다이어트 방법,다이어트 식단 및 다이어트 운동 추천 - 활동량이 필요한 40대

연령별 효과좋은 다이어트 방법,다이어트 식단 및 다이어트 운동 추천

나이와 함께 체중이 증가하는 것이 노화의 자연스러운 현상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이럴 때일수록 젊어지고자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40대는 무리한 운동보다 계단을 오르는 등 생활 속 규칙적인 운동을 몸에 익히고 활동량을 늘려야 효과좋은 다이어트 방법이 되는데요. 다이어트 운동 추천으로는 빨리 걷기, 등산, 골프 등이 무난하다고 합니다.

 

또 식습관, 운동습관에 따라 몸에 이상신호가 나타나기 시작하므로,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는 운동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특히 여성은 폐경과 함께 골다공증이 발생하기 쉬운 시기이므로 줄넘기, 마라톤 등 골절의 위험이 높은 운동을 할 때는 주의해야 한답니다.

연령별 효과좋은 다이어트 방법,다이어트 식단 및 다이어트 운동 추천 - 노화 예방이 필요한 50대

연령별 효과좋은 다이어트 방법,다이어트 식단 및 다이어트 운동 추천

50대에는 관절의 유연성을 높이기 위해 충분히 걷는 것이 좋은데요. 인체 면역계나 노화에 해가 될 수 있는 과격한 운동은 피해야 한답니다.

 

다이어트 운동 추천으로는 조깅보다 속보나 맨손체조가 바람직하구요. 고혈압, 당뇨 등 평소 앓고 있는 질환이 있거나 복용하는 약물이 있다면 운동을 시작하기 전 전문의와 상의해야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심혈관에 이상이 있는 분들은 사과, 단호박, 호두 등 심혈관 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으면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해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사과는 세포 손상을 막아주는 펙틴이 풍부하고, 단호박의 카로티아노이드 성분은 혈액순환을 도와 몸의 노화를 방지해 준다고 합니다.

 

장수식품으로 알려져 있는 호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고혈압, 뇌졸중과 같은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