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독주스만드는법과 해독주스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자.


해독은 말 그대로 우리 몸의 독을 제거한다는 뜻으로 독소들을 없애는 음식과 채소, 과일을 이용해 건강한 몸을 만드는 것으로서 양배추, 브로콜리, 당근 등을 물에 데치고 바나나와 사과같은 과일을 삶은 채소와 함께 갈아 마시는 일종의 채소, 과일 주스라고 합니다.

알게 모르게 우리가 즐겨 먹는 패스트푸드에서부터 시작 해 외식으로 섭취하는 음식에 들어있는 각종 화학첨가제와 환경호르몬 등의 독소들은 우리 몸을 공격해 비만은 물론이고 각종 성인병을 일으키게 하죠. 그럴 땐 여러가지 채소와 과일들을 조합해 만든 해독 주스로 몸 안 독소를 배출해 보는 건 어떨까요?

.

 

<해독주스만드는법>

해독 주스를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 브로콜리, 당근, 양배추, 토마토를 잘게 썰어 10~15분 정도 삶으면 된다고 합니다. 푹 삶아진 채소와 과일을 믹서에 넣고 간 다음 기호에 따라 홍초나 좋아하는 과일을 첨가하면 끝이라고 하는데요. 만약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식사전이 좋다고 합니다. 물론 식수에도 섭취해도 상관이 없다고 해요.


해독주스 부작용은?

해독주스를 이용해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이 알아두셔야 할 내용인데 해독주스를 마시면 몸 속 독소가 빠져 살이 빠지는 것은 사실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해독 주스만으로 다이어트를 할 경우에는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는데 해독 주스 다이어트는 일종의 편식이기 때문이라고 해요.

하루 세끼 모두 해독 주스만 섭취하게 되면 신진대사가 망가지기 쉽고 섭취 칼로리가 낮아져 영양불균형 상태를 초해할 수 있기 때문에 성장기 아이들이나 나이드신 어르신들은 각별히 주의해야 하는 해독주스 부작용이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