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효능 확인하자

2017. 12. 28. 23:51


토마토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남미 페루가 원산지인 토마토는 처음에는 관상용 화초로 재배되다 18세기 들어 이탈리아에서 처음으로 식용되기 시작했으며 유럽에서는 "토마토가 있는 가정에는 위장병이 없다", "토마토가 빨갛게 익으면 의사 얼굴은 파랗게 된다"고 할 정도로 칼륨, 비타민C B군, 카로틴, 퀘르세틴 등의 여러 가지 좋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토마토에는 리코펜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우리 혈액 속에 콜레스트롤 수치를 떨어뜨려 혈액순환 장애인 고혈압과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또한 이미 고혈압이 있는 환자들에게도 좋은데 토마토에는 혈압을 낮추는 비타민C와 루틴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토마토에는 리코펜과 더불어 비타민A와 C가 풍부해 각종 암을 예방하는 항암효과가 있기 때문에 평소 꾸준하게 토마토를 섭취하면 한국인의 주요 사망원인인 암을 예방할 수 있으며 특히 토마토 효능이 전립선암에 효과적이라고 하여 남성들에게 더 없이 좋은 채소라고 합니다.

토마토는 각종 영양소가 반면 당분과 칼로리가 낮고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추기 때문에 지방이 체내에 쌓이는 것을 막아 주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으며 또한 수분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피부미용에 좋은데 함유된 궤르세틴이 피부를 아름답게 하고 혈액을 깨끗하고 맑게 하며 혈소판응고를 억제하여 혈전을 방지하는 토마토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칼슘 배출을 막는 비타민K가 함유돼 있어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아 여성들에게도 특히 좋으며 토마토의 신맛은 역하거나 메슥거리는 위의 증상을 해소하고 유산 등의 피로물질을 제거하여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으며 기분을 상쾌하게 하는 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아미노산의 일종인 글루타민산이 많아 해산물 등과 함께 요리하면 요리 맛이 좋아지고 두뇌에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하는데요. 이렇듯 몸에 좋은 토마토 꾸준하게 섭취하셔서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