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도서 순위는 서울대 도서 순위 및 서울대 견학 방법

 

서울대 도서 순위는 어떻게 될까요? 전국의 인재들이 모여 있다는 서울대 도서 순위에는 어떤 책들이 있을까요?

서울대 도서 순위 및 서울대를 갈 수 있는 서울대 견학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서울대 도서 순위 목록이라고 하는데요.

봤던 것도 있고.. 처음 보는 책들도 있네요^^

.
 

 

 

 

 

1. 서울대 도서순위 1위 - 총,균,쇠

서울대 도서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한 총,균,쇠는 캘리포니아 대학교 로스앤젤레스의 지리학 교수인 재러드 다이아몬드의 책인데요.'모든 이들의 최근 1만 3천 년간의 짧은 역사' 라는 별도의 제목이 있으며.. 문명 간의 불평등의 기원이 지리적 차이에 있다는 결론을.. 저자 특유의 간결한 문체와 폭넓은 자료 분석으로 이끌어 낸 책이랍니다.

 

 

2. 서울대 도서순위 2위 - 달콤한 나의 도시

서울대 도서 순위에서 2위를 기록한 달콤한 나의 도시는 2002년 제1회 <문학과 사회> 신인 문학상을 수상하며 등단한 정이현의 첫 장편소설인데요.

 

2005년 10월부터 2006년 4월까지 신문에 연재한 이 작품을 통해 등장인물과 문체, 내용, 형식 등 모든 면에서 '도발적이고 치밀하다'라는 평가를 받았답니다.

 

이 소설은 '도시적 삶의 코드'를 전면에 내세워 그 자장 안에서 얽히고 설킨 인물의 내면을 집요하게 파고드는데요. 이제 막 직장생활 7년차를 건너온 서른 한 살의 '오은수'를 주인공으로 도시에 거주하는 미혼 여성들의 일과 연애, 친구와 가족, 그리고 결혼에 대한 이야기를 솔직하게 담아 내었다고 합니다.

 

 

3. 서울대 도서순위 3위 - 이기적 유전자

서울대 도서 순위에서 3위를 기록한  이기적 유전자는 리처드 도킨스의 작품으로 이 책은 인간을 포함한 모든 생명체는 DNA 또는 유전자에 의해 창조된 '생존 기계'이며, 자기의 유전자를 후세에 남기려는 '이기적인' 행동을 수행하는 존재라고 주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서울 대학교는?

서울대 교훈은 '진리는 나의 빛'인데요. 1946년 공포된 '국립서울대학교설립안'에 의거하여 경성대학(옛 경성제국대학)과

서울 시내 및 근교의 8개 관립전문학교 (경성경제전문학교·경성법학전문학교·경성의학전문학교·경성광산전문학교·경성사범학교·경성공업전문학교· 경성여자사범학교·수원농림전문학교)와 사립학교인 경성치과의학전문학교를 일괄 통합하여 9개 단과대학과 1개 대학원의 종합대학교로 발족되었다고 합니다.

 

 

1950년 약학대학을 발족시키면서 사립 서울약학대학(옛 경성약학전문학교)을 통합시켰는데요. 1975년 3월부터 대학 본부와 일부 단과대학들이 서울 종로구 동숭동에서 현재의 관악 캠퍼스로 이주하였다고 합니다.

 

1978년 의과대학·치과대학부속병원이 특수법인 서울대학교병원으로 발족되었으며, 1982년 한국방송통신대학이 본교에서 분리·독립했답니다.

 

인문대학·사회과학대학·자연과학대학·생활과학대학·경영대학·공과대학·농업생명과학대학·미술대학·법과대학·사범대학· 수의과대학·약학대학·음악대학·의과대학·간호대학·치과대학 등 16개 단과대학에 84개 학과(부)가 설치되어 있으며..

 

1946년에 설립된 대학원은 석사과정에 5개 계열, 71개 학과 및 학부, 27개의 협동과정이 있고, 박사과정에는 일반대학원의 5개 계열 외에도 보건대학원·행정대학원·환경대학원·국제대학원·치의학대학원· 경영전문대학원 등 6개 전문대학원 과정도 포함되어 있답니다.

 

부속시설로는 박물관·미술관·보건진료소·언어교육원·기기원·교수학습개발센터·학생기숙사·상담소 등의 학교직할기관과 공과대학부속연구지원소, 농업생명과학대학부속농장 및 실험목장, 사범대학 부속생활체육지도자연수원 등 16개 단과대학 부속기관이 있으며 연구기관은 대학 및 대학원 부속연구기관으로 인문대학 부속인문학연구원, 인문대학 부설미국학연구소, 사회과학대학 부설국제문제연구소, 사회과학대학 부설심리과학연구소, 자연과학대학 부설유전공학연구소, 자연과학대학 부설해양연구소, 공과대학 부설반도체공동연구소, 공과대학 부설항공우주신기술연구소, 사범대학 부설교육종합연구원, 의과대학 부설암연구소, 의과대학 부설간연구소, 보건대학원 부설보건환경연구소, 행정대학원 부설한국행정연구소, 환경대학원 부설환경계획연구소 등 다수의 연구소가 있다고 합니다.

 

그밖에 나노응용시스템연구센터·유기디스플레이연구센터·해양천연물신약연구단·패션신소재연구센터 등의 국가지원연구센터가 있으며 부속학교로는 사범대학 부설중·고등학교, 사범대학 부설여자중학교, 사범대학 부설초등학교가 있답니다.

나도 갈 수 있다! 서울대 견학 방법!

서울대 견학 방법은 단체나 개인이 인터넷을 통해 신청을 하고 견학을 할 수 있는데요.. 신청을 하게 되면 서울대학교 학생 홍보대사인 샤인의 이쁘고 멋진 언니 오빠들이 가이드가 되어 준답니다.^^

 

 

1. 견학
서울대학교 캠퍼스투어는 연간 5만여 명이 방문하는 재학생 안내대학탐방 프로그램입니다. 서울대학교 홍보대사 샤이너들과 함께 실내견학과 도보투어, 버스투어를 통해 조국의 대학인 서울대학교의 역사와 비전에 대해 알고 대학생활을 맛볼 수 있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중고등학생뿐 아니라 개인 견학을 통해 많은 일반인도 서울대학교를 방문하고 있습니다.

2. 견학 종류 및 대상

단체 견학
- 시행 횟수 : 월~금 1일 3회 ( 11:00~12:30, 13:00~14:30, 16:00~17:30 )

- 대상 : 중고교 교육기관

- 신청방법 : 서울대학교 견학 홈페이지(http://tour.snu.ac.kr)에 인터넷 신청 후 단체견학 신청서(홈페이지 게재) 발송

  (100명 이상은 신청하시기 전 장소배정으로 미리 전화주세요 02-880-5062)

- 제공 서비스 : 서울대학교 학생홍보대사 배치, 기념품 및 리플렛 지급
 

개인 견학
- 시행 횟수 : 매월 1회 토요일 오전 11:00 ~ 13:30

- 대상 : 5인 이내 소규모 단체 또는 개인
- 신청방법 : 매월 15일 21시 다음 달 개인 견학 인터넷 접수(250명 접수순)

- 제공 서비스 : 서울대학교 학생홍보대사 배치, 기념품 및 리플렛 지급. 단체 견학 형식으로 진행.

 

자율 견학
- 대상 : 위의 견학 대상에 해당되지 않는 모든 단체 및 개인

- 교통 및 주차 문제로 인해, 대형 차량은 교내 진입이 어려우니 양해바랍니다.

 

 

걸으면서 견학하는 서울대학교

0.8km의 도보투어인데요

 

규장각 관람 후, 자하연을 거쳐

중앙도서관까지 걸으며 사회대학, 법과대학,

인문대학의 일부를 통과하는 코스랍니다.

 

 

교내 외곽순환도로를

버스를 타고 둘러보는 버스투어인데요

 

두레문예관에서 출발하여

교내외곽순환도로를 따라 학교의 전경을

살펴보는 코스로 약 4.75km정도의 거리랍니다.

 

 

이상.. 서울대 도서 순위와  및 서울대 견학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답니다. 행복과 건강이 함께 하는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