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에 좋은 차 6가지

2022. 9. 3. 00:58

 

 

혈압에 좋은 차 6가지

 

오늘은 혈압에 좋은 차 6가지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고혈압은 30대 이상 국민 10명 중 3명이 앓고 있을 정도로 흔한 질병이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뚜렷한 증상이 없기 때문에 진단이 어렵고 또한 진단이 되더라도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아 그냥 방치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해요.

 

 

대표적인 고혈압 증상으로는 어깨나 뒷목 당김, 손발 저림, 쉽게 붓고 피로를 느끼는 증상, 불면증 등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런 고혈압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일상생활속에서 고혈압을 낮추기 위한 방법을 실천하는 것이 중한데요. 규칙적으로 운동하기, 금연과 금주 실천하기, 고혈압에 좋은 음식 섭취하기 등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물론 혈압에 좋은 차 또한 꾸준하게 마셔주면 좋겠죠.

.
 

 

1. 혈압에 좋은 차 - 녹차

녹차에 함유된 카테킨 성분은 활성산소를 줄여 노화방지 효과가 뛰어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서 동맥경화나 고혈압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는 차인데요. 더불어 면역력 증진, 당뇨 예방, 대장암 예방에도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2. 혈압에 좋은 차 - 국화차

국화에는 크롬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이 콜레스테롤을 분해해 고혈압과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간 기능을 활성화 시켜 눈 건강과 피부 발진 등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3. 혈압에 좋은 차 - 유자차

유자 속의 리모넨 성분과 펙틴 성분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는데요. 다른 과일에 비해 칼슘 함유량도 높아 성장기 어린이와 성인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아주 좋다고 해요.

 

 

4. 혈압에 좋은 차 - 뽕잎차

 

예로부터 상엽이라는 약재로 쓰여 왔던 뽕잎은 고혈압뿐 아니라 당뇨에 좋은 효과가 있는 고혈압에 좋은 약초라고 해요.

 

 

 

5. 혈압에 좋은 차 - 천마차

천마의 지방산은 불포화 지방산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뇌기능을 활발하게 하며 빈혈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고혈압 예방에 좋은 약초라고 합니다. 또한 체내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막아주고 동맥경화, 뇌졸중, 고혈압 등을 예방한다고 해요.

 

 

 

6. 혈압에 좋은 차- 매실차

매실에는 구연산과 각종 무기질이 풍부한데요. 구연산은 혈액 속에 쌓여 있는 산성 노폐물을 배출시켜 피를 맑고 깨끗하게 해주므로 고혈압 및 동맥경화, 암 등 성인병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오늘은 꾸준하게 섭취하면 고혈압을 예방하는 혈압에 좋은 차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무서운 합병증을 일으키는 고혈압 예방을 위해 혈압에 좋은 차 꾸준하게 섭취하셨으면 좋겠어요. 늘 건강이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