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순환에 좋은 차 6가지

 

오늘은 혈액순환에 좋은 차 몇가지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날씨가 제법 쌀쌀해져서인지 따뜻한 차 한잔이 그리워지는 계절인데요. 특히 이런 날이 되면 더욱 신경쓰고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 바로 혈액순환이라고 해요.

 

 

몸은 혈액 공급을 통해 몸의 균형을 유지시킨다고 하는데요. 때문에 혈액 순환에 문제가 생기면 여러가지 질병에 걸리기가 쉽다고 해요. 혈액순환이 좋지 않을 경우 각종 혈관질환은 물론 손과 발이 차가워지는 수족냉증, 저림현상, 두통, 변비 등 다양한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혈액순환 개선을 위해서 마시는 차에는 어떤 차들이 있을까요?

.
 

 

1. 오가피차

혈액순환에 좋은 차인 오가피는 몸이 차가운 사람이나 부종이 있는 분들의 혈액순환에 좋구요.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고 피로해소와 심장을 튼튼하게 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해요.

 

 

 

2. 당귀차

혈액순환에 좋은 차인 당귀차는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능이 뛰어난데요. 혈액순환 기능을 원활하게 해서 생리통, 생리불순, 빈혈이나 냉증 같은 부인과 질환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해요. 더불어 피부를 맑고 환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여성을 위한 차가 바로 당귀차라고 하는데요.  설사병이 있거나 기미가 심한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3. 국화차

머리를 맑게 하고 해열과 이뇨작용을 하며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는 국화차는 특히 해독작용이 뛰어나 중금속이나 니코틴과 같은 해로운 물질을 배출시켜 주는 혈액순환에 좋은 차라고 해요. 뜨겁게 데운 찻잔에 마른 국화 서너 송이를 넣고 끓인 물을 부은 후 마른 국화에 물이 배면서 꽃잎이 퍼지면 꿀을 타서 마시면 된다고 하네요.

 

 

4. 혈액순환에 좋은 차 - 구기자차

열가지 효능을 모은 약재 라고 불리우는 구기자는 비타민 B, C 가 풍부해 간 기능과 혈관을 보호해 주고 혈압을 조절해주는 작용이 있으므로 스트레스와 과음, 운동부족으로 간의 피로를 많이 느끼는 직장인들에게 더 좋은 차라고 해요. 물 2리터에 말린 구가자 한 움큼을 넣고 20분 가량 끓이면 혈액순환에 좋은 차가 된다고 하네요.

 

 

 

5. 혈액순환에 좋은 차 - 오미자차

신맛, 매운맛, 짠맛, 쓴맛, 단맛을 가지고 있는 오미자는 칼슘, 인, 철분, 비타민B성분과 피로회복에 좋은 유기산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좋구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는 혈액순환에 좋은 차라고 해요. 단 직접 끓이면 신맛이 강해지기 때문에 차가운 물에 담가 우려낸 물을 따뜻하게 데워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6. 혈액순환에 좋은 차 - 모과차

모과차는 무기질이 풍부하고 유기산, 비타민C 등이 들어 있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주는데요. 특히 몸의 찬 기운을 없애주고 폐를 보호하며 변비와 기침에 좋다고 해요. 몸이 차갑거나 부종이 있는 사람들의 혈액순환에 좋은 차이구요. 피로해소와 심장을 튼튼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모과를 잘게 썰어 설탕이나 꿀에 잰후 뜨거운 물을 부어 마시면 된다고 해요.

 

이상은 많은 차들이 있겠지만 그 중 원활한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혈액순환에 좋은 차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음식과 차를 꾸준하게 섭취하셔서 늘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