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빼는 음식 & 뱃살빼는 법,뱃살없애기

 

뱃살없애기에 필요한 뱃살빼는 음식 및 뱃살빼는 법은? 늘 행복하세요^^ 오늘은 뱃살빼는 음식 & 뱃살빼는 법으로

뱃살없애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팔, 다리, 허리 등 날씬한 몸매는 모든 분들의 희망사항이겠죠? 하지만 이런 희망사항과는 다르게 잘 빠지지 않는 살이 있는데요.. 그건 바로 뱃살이랍니다.ㅠㅠ

.
 

 

시간이 지나면 뱃살은 더욱 빼기도 힘들지만 뱃살을 그대로 두면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사실..!! 그래서 이젠 다이어트는 단순히 미용적인 것이 아니라 몸을 더욱 건강하게 지키기 또 하나의 트렌드랍니다.

뱃살빼는 음식 & 뱃살빼는 법,뱃살없애기

 

뱃살빼는 음식 & 뱃살빼는 법,뱃살없애기 - 뱃살유형

 뱃살은 유형에 따라 피하지방형과 내장지방형으로 나뉘어 지는데요.  보이는 뱃살을 살포시 잡았을 때 얇고 딱딱하다면 내장지방형이구요. 두껍고 물렁하다면 피하지방형일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피하지방은 엉덩이나 넓적다리.. 등 몸 둘레 피부밑에 축적된 지방이며.. 내장지방은 복부 내장 주위와 내장 속에 축적된 지방인데요. 여성은 주로 피하지방이 많은 반면 남성은 내장지방이 많다고 합니다.

 

내장지방은 고혈압이나.. 당뇨.. 고지혈증 등을 생기게 하므로 매우 위험하며.. 피하지방은 배를 둘러싸고 있기 때문에 옆구리 살 또는 배둘레햄이라고 불리며.. 다이어트에 잘 반응하지 않는 성질이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날씬하고 탄력있는 복부를 갖고 싶다면 꾸준한 노력으로..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을 함께 연소시켜주어야 한답니다.

뱃살빼는 음식 & 뱃살빼는 법,뱃살없애기 - 뱃살이 생기는 원인

뱃살이 생기는 원인
우리가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위와 십이지장 등에서 일단 소화가 되고.. 주로 소장에서 흡수되어 간으로 전달되는데요. 간으로 전달된 영양분은 영양분이 필요한 몸 구석구석에 배달되고 난 후 지방으로 전환되어 몸 곳곳에 축적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짧은 시간에 너무 많은 영양분을 한꺼번에 섭취하면 온몸으로 가지 못하고.. 가장 가까운 장소인 내장지방으로 대부분 가게 되어 뱃살이 되는데요. 폭식이나 짧은 시간 안에 너무 많은 음식을 한꺼번에 먹는 것이 내장비만을 생기게 하는 큰원인이 되는 이야기랍니다. 쉽게 이야기 하면 뱃살은 먹는 양에 비해 칼로리 소모가 적기 때문에 생긴답니다.

 

뱃살빼는 음식 & 뱃살빼는 법,뱃살없애기

 

지방과 지방의 역할

음식물을 섭취하게 되면 탄수화물, 지질과 같은 영양분은 에너지로 연소되지만.. 남은 것은 중성지방으로 합성돼 우리 몸 속에 축적되는데요. 이런 지방이 쌓이는 부분은 주로 가슴이나 위팔.. 허벅지.. 복부.. 목 뒷부분 같은 곳이라고 합니다.

 

중성지방은 피부밑에 일정량이 있어 쿠션처럼 외부 충격을 완화하거나.. 추위를 막아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시키는데요. 인간이나 동물은 힘이 없을 때 몸을 지탱하기 위해 지방이 필요하기 때문에.. 몸은 항상 새로운 지방세포를 만든다고 합니다. 지방세포는 중성지방이 축적되는 곳으로 보통 어른 몸 속에 250~300억 개 정도 존재한다고 하네요.

 

 

몸 속 지방을 총칭해서 체지방이라 부르고.. 체중에서 체지방이 차지하는 비율을 체지방률이라고 하는데요. 남성은 체지방률이 25% 이상.. 여성은 30% 이상이면 비만으로 간주한다고 합니다. 복부비만 주범으로 꼽히는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에 있는 지방 역시 모두 중성지방이랍니다.

뱃살빼는 음식 & 뱃살빼는 법,뱃살없애기 - 뱃살의 위험성

 뱃살.. 즉 내장비만이 무서운 것은 대사증후군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인데요.

 

대사증후군은.. 
▶ 허리둘레가 남자 90㎝, 여자 85㎝ 이상일 때..

▶ 혈액 내 중성지방이 150㎎/㎗ 이상인 고지혈증이거나..

▶ 고밀도(HDL) 콜레스테롤이 남자 40㎎/㎗, 여자 50㎎/㎗ 이하일 때..

▶ 혈압이 130/85㎜Hg 이상인 고혈압..

▶ 공복 혈당이 100㎎/㎗ 이상인 당뇨병 등 5가지 가운데 3가지에 해당될 때를 가리킨다고 합니다.

 

뱃살빼는 음식 & 뱃살빼는 법,뱃살없애기

 

내장비만은 대사증후군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어 뇌졸중이나 협심증.. 심근경색을 유발할 가능성이 큰데요. 대사증후군 환자가 열량 과잉 섭취와 운동 부족으로 심장병으로 사망할 위험이.. 정상인 남자보다 1.6배, 여자는 2.7배에 이른다고 합니다. 정상인과 비교할 때 뇌졸중 발병에 의한 사망 위험도도 남자는 1.7배, 여자는 1.5배나 높다고 하네요.

 

 

따라서 뱃살은 운동과 함께 식이 조절이 필수적인데요. 폭음과 폭식, 흡연은 자제해야 하며 특히 기름기 있는 음식을 피하시고, 고단백.. 저지방 식사를 하루 세 끼 정해진 시간에 규칙적으로 섭취한다면 뱃살을 쉽게 뺄 수 있다고 합니다.

뱃살빼는 음식 & 뱃살빼는 법,뱃살없애기 - 뱃살빼는 음식

뱃살 다이어트는 운동보다 음식조절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꾸준한 운동과 함께 식이요법에 신경 써야하는데요

 

▶ 뱃살의 원인인 내장지방은 고지방 음식 섭취 뿐만 아니라.. 밀가루 음식이나 쌀과 같은 탄수화물 섭취가 주 원인이기 때문에..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야 하는 동시에 단백질 섭취를 늘여야 한답니다.

 

단백질은 다이어트 시 필수적인 영양소인데요. 포만감을 높이고 오래 지속시켜 주는 장점과 기초대사량을 늘려 주기 때문에 좋은 음식이랍니다.

 

뱃살빼는 음식 & 뱃살빼는 법,뱃살없애기

 

▶ 단백질 섭취와 더불어 부족해지기 쉬운 영양섭취를 위해 채소와 과일 등을 충분히 섭취하면 좋은데요. 비타민과 무기질, 식이섬유 등의 영양섭취를 늘려야 한답니다. 영양이 부족하게 되면 지방을 분해하지 않는데요. 그러면 체지방으로 쌓이게 되어 내장지방의 뱃살이 되므로 꼭 섭취해야 한답니다.

 

▶ 급격한 탄수화물의 섭취금지는 체중 감량의 효과는 있지만.. 운동을 하거나 일상 생활을 할 때 충분히 힘을 쓸 수 없는데요. 그럴 땐 GI 수치가 낮은 고구마 등을 충분히 섭취해주는 것이 좋답니다.

 

뱃살빼는 음식 & 뱃살빼는 법,뱃살없애기

 

단백질은 체중 1kg당 1g에서 2g 가량 섭취해주면 좋은데요. 50kg인 사람의 경우 50g~100g 정도를 먹으면 좋고 닭가슴살..달걀 흰자 등을 삶거나 구워 섭취하면 좋답니다.

 

 

매 끼니 균형 잡힌 식단과 음식은 골고루 섭취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된 버섯은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되며 칼로리도 낮은 음식이랍니다.

 

▶ 레몬의 상큼한 향은 과식을 자제해주는데요.. 함유한 구연산은 근육의 피로를 풀어 주기 때문에 운동 후 섭취하면 도움이 된답니다.

뱃살빼는 음식 & 뱃살빼는 법,뱃살없애기 - 뱃살빼는 운동

뱃살을 효과적으로 빼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걷기, 달리기, 자전거, 수영 등 다양한 유산소 운동들이 있답니다. 특히 제자리에서 걷는 운동은 장소나 장비에 구애 받지 않기 때문에 집에서도 간단히 할 수 있구요. 

 

이런 유산소 운동은 누구나 가볍게 시작할 수 있는 운동으로체지방 소모 효과 또한  뛰어나 인기가 많은데요. 이때 유산소 운동은 20분 이상 해야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걷기 운동으로 가볍게 몸을 푼 다음 근육 운동을 곁들이면 뱃살을 빼는 데는 최고의 운동이 된답니다. 

 

뱃살빼는 음식 & 뱃살빼는 법,뱃살없애기

 

뱃살빼는 음식 & 뱃살빼는 법,뱃살없애기 - 뱃살빼는 생활습관

▶ 변비 해소 및 배 근육 강화에 도움되는 요가 자세가 도움이 되는데요. 요가는 특별한 기구 필요 없이 생각날 때마다 틈틈이 할 수 있어 매우 효과적이랍니다.

 

먼저 두 손과 무릎을 땅에 대고 엎드린 자세를 취한 뒤.. 숨을 들이마시면서 머리를 뒤로 젖히고, 동시에 허리는 바닥 쪽으로 내려 '고양이 자세'를 취합니다. 다음에 숨을 내쉬면서 머리를 바닥으로 숙이고,동시에 허리는 하늘로 둥글게 끌어 올리면 된답니다.

 

▶ TV를 보며 앉아 있을 때는 가급적 허리를 꼿꼿이 세우고 바른 자세로 앉도록 하는데요. 구부정하게 앉으면 배에 지방이 쌓이기 쉽기 때문이랍니다. 계속해서 앉아 있기 보다는 종종 일어나 스트레칭을 해 주는 것이 뱃살을 찌지 않는 비결이구요.

 

 

▶ 걷는 자세도 무척 중요한데요. 축축 처져서 걷다 보면 기분도 몸매도 처지기 때문에.. 걷는 방법만 바꿔도 허리 둘레를 훨씬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몸을 위로 올리고 중심이 앞으로 가게 해 걸으면.. 발 근육을 덜 쓰게 되어 피로를 줄일 수 있고 뱃살도 줄일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