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암 발병원인 및 대장암 발생 원인, 대장암은 왜 생기나요?

 

대장암의 발생은 크게 두 가지 형태로 나눌 수 있다고 하는데요. 먼저 첫째, 정상세포보다 성장과 증식이 빠른 세포군이 다른 부위로 침습되지 않는 선종이라는 양성종양으로부터 발생하는 경우와 둘째, 정상적인 점막이 구조적인 변화 혹은 발암제의 영향으로 암종으로 변화하는 경우라고 합니다.

 

대장암 발병 발생 원인, 대장암은 왜 생기나요?

 

이러한 변화는 인체내 기존의 암억제유전자의 소실, 성장인자의 항진, 발암물질 혹은 촉진물질의 자극 등으로 일어나게 되며 대장암 환자의 약 1/3에서 유전자 변화를 보인다고 해요.

 

 

대장암 발병 및 발생 원인은 환경적 요인, 특히 식사습관이 상당히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야채나 과일 및 날곡물을 섭취하면 대변량이 많고 대변의 장내 통과시간이 짧아 용종이나 암, 게실질환 등의 발생확률이 낮다고 하구요.

 

 

반면 가공 정제된 식품과 육류를 섭취하면 대변량이 적고 대변의 장내 통과 시간이 길어 대장질환의 발생 빈도가 높다고 하는데요. 대변의 장내 통과시간이 길면 변내의 발암물질과 점막의 접촉시 간이 길어져 암 발생에 기여할 것으로 생각된다고 해요.

 

 

또한 대장암의 발생은 동물성 지방 특히 소고기 섭취와 비례하구요. 또한 육식을 주로 하는 사람은 채식을 하는 사람에 비해 약 3배의 담즙산과 콜레스테롤을 배설한다고 해요.

 

 

참고로 대장암 발생의 부위별 빈도를 보면 직장이 45%로 가장 많고, 다음이 S상결장으로 24%의 빈도를 보이고, 상행결장 15%, 횡행결장 12%, 하행결장 4%의 순이라고 합니다. [참조 : 네이버 지식백과] 

 

 

 

대장암 발병원인 및 대장암 발생 원인, 대장암은 왜 생기나요? 참고하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