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피부미용 및 피부건강관리에 좋은 음식

 

늘 행복하세요^^ 오늘은 피부관리,피부미용 및 피부건강관리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할께요! 따뜻한 햇볕이 있지만 일교차가 큰 날씨죠? 이 맘때 쯤이면 또 다른 계절이 시작되기 때문에 피부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외출할 때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바르시구요.. 피부미용을 위해 외출 후에 꼼꼼한 클렌징은 필수라는 것!!..  잊지 말아야 겠습니다.^^ 더불어 피부건강관리에 좋은 음식을 함께 섭취해 주면 피부영양까지 챙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럼 어떤 음식들이 피부미용 및 피부건강관리에 좋은 지 알아볼까요?

.
 

 

☞ 피부관리,피부미용 및 피부건강관리에 좋은 음식

1. 피부관리,피부미용 및 피부건강관리에 좋은 음식에는 녹차가 있어요!

녹차에는 피부를 좋게 하는 폴리페놀이라는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뇨작용을 도와 체중조절에 도움을 주고, 몸에 독소를 배출해 피부를 건강하게 해준답니다.


녹차는 혈관 기능 개선,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좋은 효과가 있구요또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세포를 보호하기도 하는 효능도 있답니다. 눈 밑에 다크서클이나 피부가 칙칙할 때 우려낸 녹차 티백을 15분 정도 올려 놓으면 보습과 미백효과에 좋다고 합니다.




2. 피부관리,피부미용 및 피부건강관리에 좋은 음식에는 브로콜리가 있어요!

브로콜리에는 노화방지 예방하고 피부에 생기를 주는 비타민 E와 기미나 주근깨 등의 색소침착을 막는 비타민 C가 풍부한데요. 함유한 카로틴 성분이 피부와 점막의 저항력을 강하게 해줘 피부에 난 상처를 빨리 회복시켜준다고 합니다. 특히 여드름이 자주 나는 지성 피부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3. 피부관리,피부미용 및 피부건강관리에 좋은 음식에는 석류가 있어요!

석류에는 여성 호르몬과 구조가 같은 에스트라디올, 에스토론으로 불리는 에스트로겐 계열의 천연 식물 호르몬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석류 1kg당 씨 안에는 10~18mg의 에스트로겐이 함유되어 있답니다.


양귀비와 클레오파트라도 젊은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즐겨 먹었는데요 석류의 천연 에스트로겐 성분은 피부세포의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주름을 예방하며 피부탄력을 좋게 해준다고 합니다.

4. 피부관리,피부미용 및 피부건강관리에 좋은 음식에는 토마토가 있어요!

토마토에 풍부한 리코펜은 피부가 햇볕에 타는 것을 방지해주는데요비타민 C, 항산화제가 풍부해 세포의 노화를 늦추는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또 루틴성분은 햇빛에 탄 피부의 열을 내려 주는 역할을 하는데요다이어트 부작용으로 거칠어진 피부를 고운 피부로 유지해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5. 피부관리,피부미용 및 피부건강관리에 좋은 음식에는 달걀이 있어요!

달걀에는 단백질과 바이오틴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피부건조 방지에 좋은데요달걀은 완전식품으로 알려져 있죠? 달걀은 단백질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비타민 B12, D, 리보플라빈, 엽산, 아미노산 등의 영양소를 많이 함유해 피부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답니다.


달걀에 들어있는 아미노산인 케라틴은 기본 단백질을 만드는 필수 요소인데요때문에 달걀을 먹으면 건강한 머릿결과 피부, 손톱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6. 피부관리,피부미용 및 피부건강관리에 좋은 음식에는 연어가 있어요! 

연어에는 아스탁산틴이라는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피부의 탄력을 높여 잔주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붉은 색소인 아스탁산틴은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과 피부침착색소 개선에 좋구요. 또한, 단백질과 오메가 3 지방산, 비타민 D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답니다.


지방산에 포함된 EPA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피부의 안색을 좋게 해 주며수분과 탄력을 주는 콘드로이틴이라는 성분은 건조한 건성 피부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7. 피부관리,피부미용 및 피부건강관리에 좋은 음식에는 아보카도가 있어요! 

아보카도에는 바이오틴이라는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메마른 피부, 모발, 손발톱 등에 수분을 공급해 주는 역할을 해 준답니다. 그 외에 비타민 E, B2, B6와 미네랄, 필수 지방산 성분이 많아 피부 건강에 좋구요.


아보카도를 직접 섭취하는 것도 효과가 있지만, 피부에 발라줘도 좋은데요. 비타민 E성분이 피부에 직접 작용해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고 피부노화를 예방해 주기 때문이랍니다.

 

이상...피부관리,피부미용 및 피부건강관리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 보았답니다. 규칙적인 생활습관 및 식습관.. 그리고 피부건강관리에 좋은 음식으로피부미인/미남 되시고 늘 건강하고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