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살찌는 음식이라고?? 건강과 다이어트 상식을 뒤집는 음식들!

 

요즘 최고의 관심은 바로 건강이죠? 건강에 관심이 많아 그 어떤 것보다 섭취하는 음식에 대해 상당히 민감해 하는데요. 그만큼 잘 먹고 잘 사는 법에 대해 관심이 높다는 것을 반증하는 이야기겠죠?. 건강과 삶을 위해 필요한 것!! 그건 바로 건강한 식단과 적당한 운동인데요

 

 

운동도 운동이지만 몸이 필요한 에너지를 충분히 얻기 위해선 올바른 식습관이 중요하기 때문에 기름진 것 보다는 담백한 것, 고기보다는 생선, 과자보다는 과일을 선택하여 올바른 식생활이 되도록 애쓰고 있는것이 사실이랍니다.

.
 

 

그런데 이렇게 열심히 노력을 기울이는데도 간혹 상식을 뒤집는 음식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 이시간에는 건강과 다이어트 상식을 뒤집는.. 뜻밖에 먹으면 살찌는 음식과 먹어도 생각보다 살이 덜 찌는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살찌는 음식,건강과 다이어트 상식을 뒤집는 음식들 - 열량이 높고 체지방을 높이는 음식!!

1. 살찌는 음식 - 초밥

육류도 아니고, 기름지지도 않아서 다이어트 식품이라고 생각했던 초밥이죠? 하지만 다이어트 중 가장 조심해야 할 음식으론 부피가 작으면서 열량이 높은 음식인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초밥이라고 합니다.

 

초밥은 양념이 첨가된 밥에 단백질과 지방이 함유된 생선회를 올려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은데요. 실제로 초밥은 개당 40~140kcal에 달하는 열량을 가지고 있으므로 다이어트 중 마음껏 먹을 수 있는 음식은 결코 아니랍니다.

 

 

 

2. 살찌는 음식 - 포도와 수박

다이어트에 특히 강조되는 것이 바로 과일을 섭취하라는 말이죠? 적당량의 섭취는 분명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만 과다한 섭취는 다이어트에 치명적일 수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포도와 수박이라고 합니다.

 

포도는 1송이에 175kcal로 2송이면 밥 2/3공기와 비슷한 열량을 가졌구요. 수박 또한 한 쪽당 50kcal 정도로 당분이 높은 과일에 속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과도한 섭취는 다이어트가 아니라 살을 부르는 지름길이 되겠죠? 따라서 과일을 섭취할 때는 토마토나 자몽 등 단맛이 비교적 덜한 것으로 선택하여 드시구요. 되도록 밤에 섭취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더 좋다고 합니다.

 

 

 

3. 살찌는 음식 - 김밥

시간이 없을 때, 혹은 나들이 갈 때 손쉽게 먹을 수 있는 메뉴가 바로 김밥인데요. 김밥은 자체 열량도 낮지 않지만, 그 양을 조절하기 쉽지 않으므로 주의가 꼭 필요한 음식이라고 합니다.

 

김밥은 초밥처럼 밥에도 양념하고 속 재료를 기름에 볶아 넣는 경우가 많아 한 줄에 460kcal부터 600kcal에 달하는 꽤 높은 열량을 가졌는데요. 밥 양 또한 보통 1인분 양보다 많은데다가 간혹 잘라놓은 김밥은 스스로 얼마나 먹었는지 그 양을 조절하기 어려워 평소보다 더 많은 양을 섭취하기 쉬우므로 과식하지 않도록 조절해야 한답니다.

 

평소 공기 한 그릇이면 충분한 식사량이 김밥으로 식사를 대신하게 되는 경우 몇배는 더 섭취한다는 사실!! 집에서 김밥을 싸게 되면 나타나는 신기한(?) 식신 경험이랍니다.^^;;;;;  

 

 

☞ 살찌는 음식,건강과 다이어트 상식을 뒤집는 음식들 - 적당량을 섭취하면 내 몸에 좋은 음식

1. 견과류

견과류가 몸에 좋다는 건 이제 상식이죠?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해 간식으로도 좋고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견과류를 섭취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는데요. 그런데 아직도 견과류를 비만의 주범, 지방 덩어리로 오해하고 있지는 않으시나요?

 

견과류에 지방이 많이 함유된 것은 맞는 이야긴데요. 하지만 이는 몸에 좋은 지방인 불포화지방산이라고 합니다. 불포화지방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비만과 대사증후군 개선에 오히려 도움이 되는데요. 다만 열량 자체가 낮지는 않기 때문에 하루 40g(1/3컵 정도) 선으로 제한을 두고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합니다.

 

 

 

2. 달걀노른자

단백질이 풍부하면서 칼로리가 낮고 각종 영양을 고루 갖추고 있는 달걀은  완전 식품으로도 알려졌지만 노른자만큼은 콜레스테롤 때문에 피하는 사람이 많은데요.

 

하지만 WHO, 미국 대학들의 연구에 따르면 노른자가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오히려 도움이 된다는 결과도 있으며, 비타민D, 콜린 등 다른 식품에서 섭취하기 어려운 영양소들을 많이 함유하고 있으므로 무조건 피하기보다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는 더 이롭다고 합니다.

 

 

이상.... 건강과 다이어트 상식을 뒤집는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았답니다.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꾸준한 운동 그리고 바른 식습관으로 건강한 몸 만드시고 늘 행복한 시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