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 빨래 노하우,싱크대 곰팡이 제거 방법,집안 습기제거방법,습기제거 노하우

 

눅눅한 장마철 빨래 노하우 없을까요? 이런 걱정를 덜어 줄 싱크대 곰팡이 제거 방법,장마철 빨래 노하우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장마철 빨래 노하우와 더불어 싱크대 곰팡이 제거 방법 같은 집안 습기제거방법,습기제거 노하우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장마가 한차례 지나갔는데요. 하지만 여름철에는 일반적으로 비가 많이 내리고 습기가 많아 참 힘든 계절이랍니다.^^;; 개인적으로 눅눅하고 환기가 안되는 것을 워낙 싫어하는 성격이라 평소에도 문을 활짝 활짝 열어 놓고 생활하는데.. 한데 장마철엔 문을 활짝 열어두면 습기가 더 많이 찾아오더라구요ㅠㅠ

.
 

 

습기가 많아지면 식중독은 물론 곰팡이 같이 건강을 해치는 녀석들이 많아지기 때문에 습기는 가급적 빨리 없애는 것이 좋겠죠? 해서 오늘은 장마철 빨래 노하우와 더불어 싱크대 곰팡이 제거 방법 같은 집안 습기제거방법,습기제거 노하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장마철 빨래 노하우,싱크대 곰팡이 제거 방법,집안 습기제거방법,습기제거 노하우

장마철의 골칫거리는 바로 집 안의 습기죠? 제습기를 사기엔 비용이 부담스럽고 습기를 관리할 마땅한 방법이 떠오르지 않으면 생활 속 작은 습관으로 습기를 잡아보세요. 돈 안 들이고 장마철에도 집 안을 보송보송하게 유지하는 집안 습기제거방법,습기제거 노하우랍니다.


▶ 장마철 빨래 노하우,싱크대 곰팡이 제거 방법 같은 집안 습기제거방법,습기제거 노하우 - 현관과 신발장

젖은 구두나 운동화는 바람에 잘 말려 보관하고 잘 마르지 않을 때는 드라이어로 말린 후 신발장 안에 보관합니다. 벽돌을 젖은 신발이나 우산 밑에 깔아두면 습기를 흡수해 건조하는 효과가 있구요. 신문지를 구겨 신발 안에 넣어두면 냄새제거는 물론 습기까지 완벽하게 빨아들인답니다.

 

우산은 펴서 말렸다가 보관하면 냄새도 나지 않고 녹이 스는 것도 방지할 수 있는데요. 우산을 말릴 수 없을 때는 우산 손잡이가 아래로 가도록 세워 우산 안쪽의 물기까지 빼 주는 것이 좋답니다. 비옷은 물기를 완전히 없앤 후 신문지에 싸서 보관하는 것이 좋구요

▶ 장마철 빨래 노하우,싱크대 곰팡이 제거 방법 같은 집안 습기제거방법,습기제거 노하우 - 주방

장마철에는 주방에 사용하는 물품은 반드시 뜨거운 물로 세척해야 하는데요. 행주나 수세미는 잠시 사용한 것이라도 뜨거운 물에 헹군 뒤 펴서 말리는 것이 좋답니다. 매번 삶는 것이 번거롭다면 세제로 빤 행주를 전자레인지에 돌려 바짝 말리면 살균과 함께 냄새를 제거할 수 있구요

 

악취의 주범인 싱크대 배수구는 그물망에 찌꺼기가 남아있지 않도록 자주 씻고 수시로 끓는 물을 부어주면 좋구요. 녹차를 우려내고 남은 잎을 배수구나 쓰레기통에 넣어두면 냄새 제거 효과가 있답니다. 악취가 심하다면 베이킹 소다를 붓고 따뜻한 물을 부어주거나 소다로 그물망을 닦아내면 냄새를 없앨 수 있답니다.


 

 

▶ 장마철 빨래 노하우,싱크대 곰팡이 제거 방법 같은 집안 습기제거방법,습기제거 노하우 - 빨래와 옷장

빨래를 널 때는 건조대를 방 안으로 들이게 되는데요 건조대 밑바닥에 신문지를 깔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세탁물에 선풍기 바람을 쏘일 때 방문을 열고 선풍기의 바람 방향이 문 쪽을 향하도록 하는데요.

 

빨래가 마르지 않는다고 2~3일 널게 되면 옷에 습기만 더 차고 냄새까지 난다고 합니다. 이런 때 일수록 오래 널어두지 말고 하루 만에 말린 후 다림질을 살짝 한 뒤 보관하는 것이 좋답니다.

 

옷장 안에 습기 제거제를 두는 것은 필수인데요 참숯을 넣어두는 것도 좋으며 옷은 통풍이 잘 되도록 헐렁하게 수납해야 한답니다.

 

옷장 문을 활짝 열고 선풍기로 환기를 시켜준 다음 에어컨을 틀면 습기가 눈에 띄게 사라지는데요. 옷이나 이불 사이, 서랍장밑에 신문지 한 장이나 허브를 헝겊에 싸서 넣어두면 습기 방지와 해충 퇴치까지 가능하답니다.

▶ 장마철 빨래 노하우,싱크대 곰팡이 제거 방법 같은 집안 습기제거방법,습기제거 노하우 - 가구와 가전제품

가구가 벽과 밀착되어 있다면 10㎝ 정도 떼어놓아야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데요. 가구에 곰팡이가 피었다면 마른 수건에 식초를 묻혀 닦으면 말끔해진답니다.

 

벽지가 눅눅해졌다면 물과 알코올을 4:1 비율로 섞어 뿌려두거나 한지를 붙이면 습기 방지가 되구요. 세탁기는 사용후 반드시 뚜껑을 열어 건조하고, 오디오는 스티로폼을 깔아주면 습기를 방지할 수 있답니다.

 

컴퓨터는 본체의 통풍구가 막히지 않도록 먼지를 제거해주고, 자주 쓰지 않는 컴퓨터라도 최소한 일주일에 30분 정도는 부팅시켜야 습기 차는 것과 고장을 막을 수 있답니다.

 

 

 

※ 습기 제거제가 없다면 대신 이것은 어떠세요?

▶ 싱크대 곰팡이 제거 방법 같은 집안 습기제거방법,습기제거 노하우 - 실리카겔

과자.. 김 등에 들어 있는 방부제 실리카겔은 훌륭한 습기 제거제인데요. 단 제습량이 적기 때문에 양말이나 신발 안 등 아주 작은 밀폐공간에만 한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 싱크대 곰팡이 제거 방법 같은 집안 습기제거방법,습기제거 노하우 - 원두커피 찌꺼기와 녹차 티백

 

커피 찌꺼기의 유지방이 습기를 흡수하여 습기 제거와 탈취에 효과적인데요. 움푹한 그릇에 담아두면 커피 찌꺼기에 곰팡이가 피어 오히려 좋지 않으므로 잘 건조되도록 넓은 그릇에 담는 것이 좋답니다. 녹차도 마찬가지인데요. 통풍이 가능한 장소에 둬 자연적으로 티백을 말려가면서 사용하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 싱크대 곰팡이 제거 방법 같은 집안 습기제거방법,습기제거 노하우 - 에탄올

시중에서 파는 소독용 에탄올은 곰팡이 제거에 효과적인데요. 에탄올의 휘발성 때문에 습기 찬 곳에 뿌리면 물기가 증발된답니다.

장마철 빨래 노하우,빨래 하는 방법 & 빨래 건조 방법 

1. 장마철 빨래 노하우 - 헹굼 중에 식초를 소량 넣어 주면 퀴퀴한 냄새를 없애고 세균 번식을 막아 주는데요. 식초 냄새는 말리는 중에 없어지므로 괜찮답니다.

 

 

2. 장마철 빨래 노하우 - 곰팡이는 일단 생기면 쉽게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예방하는 것이 제일 중요한데요. 입었던 옷은 바로 세탁하고, 드라이클리닝한 의류는 비닐커버를 벗기고 습기를 제거한 후 보관해야 한답니다.

 

3. 장마철 빨래 노하우 - 곰팡이가 생겼다면 가벼운 곰팡이는 휴지로 털어 내고 주방세제를 묻혀 비벼 빨면 되는데요. 땀이나 음식물로 인한 곰팡이는 우선 곰팡이 핀 옷을 햇빛에 노출시켜 살균을 시킨 후..

 

면소재 의류는 락스를 200배 정도 희석한 물에.. 실크류는 암모니아를 30배쯤 희석한 물에 담갔다 세탁하면 된답니다.

 

4. 장마철 빨래 노하우 - 아이를 키우는 집에서는 과일물이나 주스 얼룩 때문에 옷을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과일 얼룩은 시간이 좀 지나면 아무리 비벼 빨아도 지워지지 않기 때문에 얼룩이 생긴 즉시 세탁해야 한답니다.

 

 

과일주스의 경우 먼저 오염 부위를 찬물로 씻어 낸 후 물 두 컵에 중성세제와 식초 한 방울 정도를 희석해.. 오염 부위를 10분 동안 담가 놓은 뒤 헹구면 되는데요. 과일즙은 묻은 직후라면 비눗물로 씻어 내면 되지만.. 오래됐다면 식초를 가제수건에 묻혀 두드리듯이 닦아 내면 된답니다.

 

5. 장마철 빨래 노하우 - 실크나 레이스가 들어간 옷은 부드러운 중성세제를 사용해 손세탁하는 것이 좋은데요. 실크는 일반 세탁세제인 약알칼리성 세제를 사용하면 원단을 손상시켜 광택을 잃기 때문이랍니다.

 

손세탁을 할 때는 온수에 중성세제를 적당량 풀어 가볍게 주물러 빨고.. 자수나 레이스, 프릴이 달린 옷은 뒤집어서 빠는 것이 좋답니다.

 

 


6. 장마철 빨래 노하우 - 빨래를 할 때는 찬물보다는 따뜻한 물에 헹궈야 빨리 마르는데요. 마지막 헹굼물에 섬유유연제를 넣으면 빨래를 말리는 동안에도, 마르고 난 후에도 향긋함이 지속된답니다. 따뜻한 물이 닿으면 수축되는 울이나 모, 니트는 피하는 것이 좋답니다.

 

7. 장마철 빨래 노하우 - 빨래는 집에서 가장 건조하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말리세요.. 이건 다 아시는 상식이겠죠? ^^;;; 빨래 아래쪽에 신문지나 제습제 등을 놓아두거나 선풍기를 틀어 놓으면 빠른 시간 내에 보송보송하게 마른답니다.

 

 

이상... 장마철 빨래 노하우 및 싱크대 곰팡이 제거 방법 같은 집안 습기제거방법,습기제거 노하우에 대해 알아보았답니다. 비가 많은 여름철!! 생활 속 작은 노하우로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