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정보,암에 걸리는 이유 및 암에 걸리기 쉬운 조건

 

모든 결과에는 원인이 있고 이유가 있듯이 암에 걸리는 이유에도 암에 걸리기 쉬운 조건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데일리메일, 인디아타임스 등에서 밝힌 암에 걸리기 쉬운 10가지 조건이라고 하는데요

 

 

세계보건기구 산하 국제암연구소, 미국국립암연구소, 미국 하버드대학, 영국 옥스퍼드대학 등의 최근 연구를 종합해

아래 10가지 유형에 속하는 사람은 암에 걸릴 확률이 비교적 높다고 보도했다고 합니다.

.
 

 

☞ 암정보,암에 걸리는 이유 및 암에 걸리기 쉬운 조건

1. 암에 걸리는 이유 및 암에 걸리기 쉬운 조건 - 유전

암에 걸리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유전인데요. 연구에 따르면 유방암, 난소암, 전립선암과 결장암 이 4종류는 유전 경향성이 가장 높은 암이라고 합니다.

 

 

2. 암에 걸리는 이유 및 암에 걸리기 쉬운 조건 - 부부 중 한 사람이 암환자

암은 전염성은 없지만 부부 생활 방식은 대부분 닮게 되기 때문에 발암 요인의 영향을 받기 쉬운데요. 따라서 부부 중 한 사람이 암에 걸리면 배우자가 암에 걸릴 확률이 비교적 높다고 합니다.

 

 

3. 암에 걸리는 이유 및 암에 걸리기 쉬운 조건 - 비타민 부족

비타민A가 부족하면 폐암 발생 확률이 3배이상 증가하구요. 비타민 C가 부족하면 식도암, 위암발생 확률이 각각 2배와 3.5배 증가한다고 합니다. 비타민 E가 부족하면 구강암, 피부암, 자궁경부암, 위암, 대장암, 폐암 발생 확률이 모두 증가한다고 하네요.

4. 암에 걸리는 이유 및 암에 걸리기 쉬운 조건 - 고밀도지질단백질 부족

콜레스테롤 수준은 너무 높아도 건강에 좋지 않지만 지나치게 낮아도 좋지 않은데요. 하버드대학 공중위생대학 연구팀은 좋은 콜레스테롤이라 불려지는 고밀도지질단백질(HDL) 수준이 28mg/dL(정상 기준치는 60mg/dl이상)보다 낮으면 림프계 종양과 백혈병 발생 확률이 증가될 수 있다고 발표했답니다.

 

 

5. 암에 걸리는 이유 및 암에 걸리기 쉬운 조건 - 붉은색 육류 섭취

미국 암협회는 20년간  미국인 50만 명의 음식 습관을 조사했는데요. 붉은색 육류를 가장 많이 먹은 조의 직장암 발생 확률이 가장 적게 먹은 조보다 2배 이상 높고 결장암 확률도 40%가 넘는다고 보고했다고 합니다.

 

 

6. 암에 걸리는 이유 및 암에 걸리기 쉬운 조건 - 뜨거운 차 섭취

연구에 따르면 섭씨 65~69도의 뜨거운 물에 차를 마시는 사람은 64도 이하의 따뜻한 물에 마시는 사람에 비해 식도암 발생률이 2배 높고, 70도 이상으로 마시면 식도암 발생률이 무려 8배 증가한다고 합니다.

7. 암에 걸리는 이유 및 암에 걸리기 쉬운 조건 - 자주 밤을 샌다

저녁에 불빛을 자주 쐬면 종양세포를 억제하는 멜라토닌의 분비가 줄어들어 암 발생 확률을 높아진다고 하는데요. 또한 정상적인 일과 휴식 사이클을 혼란시켜 면역 계통이 손상돼 암세포 제거에 불리하다고 합니다.

 

 

8. 암에 걸리는 이유 및 암에 걸리기 쉬운 조건 - 소변 참기

소변 참기는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좋지 않은 결과를 가져오는데요. 여성의 비뇨생식기 구조는 특수해 쉽게 감염을 입을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심할 경우에는 소변 중 독소가 방광 벽을 자극해 방광암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9. 암에 걸리는 이유 및 암에 걸리기 쉬운 조건 - 흡연자

미국 국립암연구소에 따르면 흡연은 여전히 암의 주요 원인으로 치사율도 비교적 높게 나왔는데요. 흡연자는 폐암, 식도암, 후두암, 신장암, 방광암, 췌장암, 위암, 자궁암 및 급성백혈병 발생 빈도를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10. 암에 걸리는 이유 및 암에 걸리기 쉬운 조건 - 키가 큰 여성

옥스퍼드대학은 신장 150cm에서 180cm 사이의 여성을 조사한 결과 여성의 키가 매번 10cm 증가할수록 암에 걸릴 위험이 16% 증가한다고 발표했는데요.

 

특히 키가 10cm 큰 여성들은 작은 여성들에 비해서 대장암이나 유방암, 난소암, 자궁암 발병률이 13~17%가 높아지고, 신장암이나 직장암, 갑상선암, 혈액암의 경우에도 23~29% 발병률이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번 연구 결과는 키와 암 발병률의 통계적 상관관계만을 조사한 것으로 키가 암에 미치는 영향 등 인과관계를 직접 분석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아직까진 명확하게 이야기 된 것이 없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