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빠진 콜라 활용,청소 노하우,세균 없애는 방법 및 청소 잘하는 법

 

김 빠진 콜라 활용 어떻게 하시나요? 김 빠진 콜라 활용 방법은 익히 많이 들어 보셨을 건데요. 김 빠진 콜라 활용이 가장 좋은 이유는 바로 묵은 때를 제거할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콜라 속 시트르산 성분이 바로 그 역할을 하는데요. 때문에 김 빠진 콜라 활용은 욕실 구석구석 묵은 때와 싱크대의 개수대의 청소 등에 아주 유용하답니다.

 

 

이제 곧 여름이 다가 올텐데요.. 습기가 많고 기온이 올라가면 반갑지 않은 녀석!!세균이 많이 생긴답니다. 해서 오늘은 김 빠진 콜라 활용 같은 청소 노하우 및 청소 잘하는 법 중 집안 곳곳의 세균 없애는 방법과 더불어 남은 음식을 재활용 해 청소 잘하는 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
 

 

김 빠진 콜라 활용,청소 노하우,세균 없애는 방법 및 청소 잘하는 법

1. 김 빠진 콜라 활용,청소 노하우,세균 없애는 방법 -  욕실 세균

☞ 변기 : 변기 시트 부분, 변기 바닥, 타일 경계 틈새 등에 낀 오염물질을 꼼꼼히 제거하는데요. 김 빠진 콜라 활용 방법이 좋은데, 콜라 속 시트르산이 변기 때를 말끔히 제거하기 때문이랍니다.

 

☞ 변기나 세면대 : 안쪽 등 오염 부위에 뿌린 후 10~20분 지나면 솔이나 헝겊 등으로 닦아 주는데요. 베이킹소다를 뿌리고 수세미로 문질러도 깨끗해진답니다.

 

☞ 샤워기,수도꼭지 : 이쑤시개를 이용해 물이 나오는 구멍 속을 청소하구요. 샤워기 헤드는 베이킹소다 푼 물에 1시간 이상 담가 세균번식을 막아 줍니다. 레몬이나 오렌지 껍질을 이용해 수도꼭지를 닦으면 껍질 속 과일산이 세균을 제거할 뿐 아니라 좋은 향이 나구요.

 

☞ 배수구,세면대 : 수세미에 베이킹소다를 묻혀 닦거나. 식초 물을 뿌리면 세균번식을 막을 수 있답니다.

2. 김 빠진 콜라 활용,청소 노하우,세균 없애는 방법 -  주방 세균

☞ 젖은 행주는 6시간 뒤면 황색포도상구균, 살모넬라균 등 식중독균이 발생하기 시작하고, 12시간 뒤에는 거의 100만 배로 늘어난답니다. 행주는 그릇용과 싱크대 주변용으로 구분해 사용하구요. 특히 여름철에는 매일 삶아 일광 소독해 쓰는 것이 좋답니다.

 

☞ 칼,도마 : 도마는 채소·과일용, 생선·고기용, 김치용 등 용도에 맞게 2~3개로 나누어 쓰는 것이 좋은데요. 사용 후 바로 세제로 깨끗이 닦아 일광 소독해 말리는 것이 좋답니다.

 

고기나 생선을 손질하면 기생충이나 병균이 남을 수 있는데요. 소금으로 문질러 닦은 후 세제로 다시 한 번 닦아 찬물로 헹구고 칼도 용도에 맞게 2~3개를 구분해 쓰며.. 1주일에 한 번 열탕소독 한 후 말리면 세균 걱정 뚝!!

 

 

☞ 냉장고 : 최소 한 달에 한 번은 청소하는 것이 좋은데요. 식초물이나 다용도 세척제를 뿌려 닦은 후 마른 행주로 물기를 없애 주면 된답니다.

냉장고 외부 손잡이와 문 고무패킹은 식초물, 다용도세척제, 알코올 등으로 닦는 것이 좋으며 냉장고 사이에 낀 때는 베이킹소다로 닦으면 말끔해진답니다.

 

 

☞ 개수대·하수구 : 세균이 제일 많이 서식하는 곳이죠? 설거지 후 음식찌꺼기를 거름망에서 빼내고 구석구석 닦구요. 거름망과 물 내려가는 구멍은 못 쓰는 칫솔에 세제를 묻혀 닦고... 가끔 펄펄 끓는 물을 붓는 것도 좋답니다.

 

 

☞ 싱크대·가스레인지 : 베이킹소다와 식초물을 자주 뿌리면 살균효과가 있어 좋으며 벌레가 접근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가스레인지 후드 표면과 필터는 6개월에 한 번씩 교체해 주는 것이 좋은데요. 가스레인지 연료가 타면서 일산화탄소, 이산화탄소, 이산화황, 포름알데히드 같은 온갖 유해물질을 방출하기 때문이랍니다.

<김 빠진 콜라 활용,청소 노하우,세균 없애는 방법 및 청소 잘하는 법>

냉장고 정리하다 보면 많은 음식들이 달려(?) 나와 주시는데요.ㅠㅠ 당연 유통기한이 지난 것은 섭취할 수 없기 때문에...  레츠 고!!  쓰뢔기?? 아니죠!!.. 아니죠!!.. 유통기한이 지나 쓸모 없어져 버린 음식들도 잘만 활용하면 깔끔한 집안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

 

 

1. 청소 노하우, 청소 잘하는 법 - 우유

유통기한이 비교적 짧은 우유 속의 단백질 성분은 금이 간 틈 사이를 메꾸는 데 효과적인데요. 찻잔, 접시 등에 작은 금이 갔을 때 곧바로 우유를 넣고 4~5분 가량 끓여 주면 감쪽같이 사라지게 된다고 합니다.

 

유통기한이 지났거나 상한 우유는 좋은 천연세제가 될 수 있는데요. 시간이 지난 우유는 세제처럼 알칼리성을 띠기 때문이랍니다.

 

또한 우유에 포함된 지방 성분은 광택을 낼 때도 유용하게 쓰이는데요. 가방, 소파 등 가죽제품의 때를 제거하는 데 좋은 효과가 있답니다. 때가 탄 부분을 물수건으로 한 번 닦아 낸 뒤.. 우유를 묻힌 헝겊으로 부드럽게 문지르면 때가 벗겨지고 가죽에 윤기가 돌구요

 

와이셔츠나 식탁보 등에 남아 있는 볼펜 자국도 칫솔을 우유에 담갔다 문지르면 깨끗이 지워진답니다.

 

 

2. 청소 노하우, 청소 잘하는 법 - 커피와 녹차

 

커피와 녹차 티백은 냄새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데요. 커피의 잔여물은 습기를 빨아들이고 탈취 효과까지 있기 때문이랍니다.

 

포프리를 만들어, 냉장고, 신발장, 찬장, 옷장, 재떨이, 신발 속에 담아두면 기존 탈취제 부럽지 않은 천연 탈취제가 완성되는데요. 유통기한이 지난 녹차 티백에 물을 묻혀 전자레인지에 넣고 1분 가량 돌려주면 전자레인지 안의 냄새까지 제거할 수 있답니다.

 

 

3. 청소 노하우, 청소 잘하는 법 - 맥주

유통기한이 지나 김이 빠진 맥주는 주방의 가스렌지나 환기팬, 냉장고 등의 찌든 때를 닦아 주면 깨끗하게 지워지구요. 식물 잎사귀에 낀 먼지도 맥주를 묻힌 헝겊으로 닦아 내면 싱싱해 지는 것을 볼 수 있답니다. 또 뚜껑을 열어 냉장고 안쪽에 보관하면 알콜 성분이 냄새를 빨아들여 음식물의 냄새를 제거하는 데도 효과가 있구요.

 

 

4. 청소 노하우, 청소 잘하는 법 - 사이다

김이 빠진 사이다는 꽃병에 물과 함께 넣으면 삼투압 작용으로 꽃이 물을 잘 빨아들여 꽃의 싱싱함이 오래간답니다. 이때, 차갑게 해서 꽂아야 더욱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5. 청소 노하우, 청소 잘하는 법 -  콜라

김 빠진 콜라 활용으로는 묶은 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인데요. 싱크대의 개수대나, 화장실 변기에 부어주고 잠시 후 솔로 닦아 주면 서서히 때를 불려 묶은 때를 쉽게 제거할 수 있답니다.

 

이상... 김 빠진 콜라 활용,청소 노하우,세균 없애는 방법 및 청소 잘하는 법에 대해 알아 보았답니다. 생활 속 작은 노하우로 깨끗한 집안 만드시고 늘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도움이 되는 카테고리 다른 글!

 하체다이어트,하체비만,하체비만 다이어트 및 하체관리 방법은?

 셀룰라이트 제거방법 & 허벅지 셀룰라이트 제거

가슴 커지는 음식,가슴키우기 생활습관으로 가슴커지는 방법

요요현상,요요현상 방지 다이어트를 위한 효과좋은 다이어트 식품 추천

☞ 내 연금 알아보기,국민연금 수령액 조회 및 내 국민연금 알아보기

☞ 자동차휴면보험금 조회,휴면보험금 찾기,보험개발원 보험금 환급조회

☞ 국민행복기금 지원대상,국민행복기금 신청방법,국민행복기금대상자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