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홈바 만들기,술 건강하게 마시기,술 제대로 먹는법 및 숙취해소법,술살빼는법

 

늘 건강하세요^^ 오늘은 셀프 홈바 만들기, 술 건강하게 마시기,술 제대로 먹는법 및 숙취해소법,술살빼는법에 대해 두루두루 알아 보도록 할께요

 

 


적당한 술은 혈액순환이나 기분을 좋게하고 분위기를 한결 편하게 해주기도 하지만 과한 술은 피로를 높이고 건강까지 악화시키는 주범이 되기도 하죠? 또한 술을 마시는 부인이나 남편이 있다면 감정이 상하는 일이 많이 생길수도 있는데요. 건강하게 마시는 술은 때론 서로의 마음을 풀어주게 하는 방법이 되기도 한답니다.

 

 

셀프 홈바 만들기도 그런 결과인데요. 술을 좋아하는 남편을 위해서 한 셀프 홈바 만들기.. 셀프 홈바 만들기 모습과 함께 술 건강하게 마시기,술 제대로 먹는법 및 숙취해소법과 술살빼는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셀프 홈바 만들기

셀프 홈바 만들기라고 하는 사진인데요. 이런 셀프 홈바 만들기를 해 주시는 부인이 있다니.. 세상 어떤 사람보다 부러운 남편분이신데요^^ 그럼 셀프 홈바 만들기 어떤 모습인지 한번 알아 볼까요?

 

셀프 홈바 만들기,술 건강하게 마시기,술 제대로 먹는법 및 숙취해소법,술살빼는법

셀프 홈바 만들기

 

 

셀프 홈바 만들기,술 건강하게 마시기,술 제대로 먹는법 및 숙취해소법,술살빼는법

셀프 홈바 만들기

 

 

셀프 홈바 만들기,술 건강하게 마시기,술 제대로 먹는법 및 숙취해소법,술살빼는법

셀프 홈바 만들기

 

 

술 건강하게 마시기,술 제대로 먹는법 

1.  물을 충분히 드세요!!

술자리에선 을 충분히 마셔야 하는데요. 물은 체내의 알코올을 희석시켜주고 포만감을 느끼게 해 술을 적게 마시도록 해 주기 때문이랍니다.

 

특히 체격이 작은 사람은 일반적으로 혈중 알코올 농도가 빨리 높아지므로 음주 전에 물을 많이 마셔두어 체액을 증가시키는 게 좋구요. 보통 음주 후 알코올로 인한 이뇨작용과 땀의 배출로 인해 입안이 마르고 갈증이 심해지는 현상이 나타나는데요. 음주 중 사이사이 물을 자주 마심으로써 체내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술은 천천히 드세요!!

술을 마실 때에는 되도록 천천히 그리고 조금씩 시간을 끌면서 마시는 것이 좋은데요. 남들이 한잔 마신다고 나도 꼭 다 마셔야 한다는 생각은 버리시구요. 술잔에 술을 남겨 끊어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3. 폭탄주는 피하세요!!

폭탄주를 만들어 마실 경우에는 독한 술도 순하게 느껴지는데요. 평소보다 많은 술을 더 빨리 마실 가능성도 크고 자신도 모르게 취하기 때문에 삼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4. 음주 전 간단한 식사를 하세요!!

숙취는 당과 수분 부족 때문에 나타나는 증상인데요. 따라서 음주 전 간단한 식사나 유동식 음식(씹지 않고 삼킬 수 있도록, 소화하기 쉽게 만든 음식) 섭취가 필수라고 합니다. 

 

 

5. 당을 보충해 주세요!!

우리 몸은 알코올을 분해하기 위해 많은 에너지를 쓰는데요. 그 과정에서 에너지원인 포도당이 소멸돼 음주 후 몸이 떨리는 등 저혈당 현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때문에 저혈당 현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당 섭취가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음주 전이나 음주 중 간의 포도당 소모를 보충해줄 수 있도록 사탕 2,3개 정도를 천천히 녹여 먹는 것도 좋구요. 당분이 들어 있는 꿀물, 식혜, 수정과 등도 술로 인해 떨어진 혈당을 보충해준다고 합니다. 당분의 과한 섭취는 비만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겠죠?

 

 

6. 담백한 안주가 좋아요!!

술 안주로는 매운탕이나 김치찌개같이 자극성이 강한 국물보다는 미역국, 콩나물 국, 조갯국 등 담백한 국물이 좋은데요. 자극적인 안주는 위에 부담을 주고 짠 맛 때문에 술을 더 마시게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기름기 많은 음식도 피해야 하는데요. 술자리에서 좋은 안주로는 우유나 오이, 당근 등이 있다고 합니다.^^;;;

 

 

7. 대화를 많이 하세요!!

술을 마실 때에는 대화를 많이 하는 것이 술을 깨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알코올 성분의 10% 정도가 호흡을 통해 배출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말을 많이 하게 되면 입과 숨을 통해 알코올이 날아가 어느 정도는 숙취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8. 음주 중 흡연은 안돼요!!

보통 술을 마시면서 흡연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음주와 흡연을 같이 할 경우에는 건강에 치명적일 수 있다고 합니다.

 

니코틴은 지용성 물질인데요. 때문에 알코올에 잘 녹아 음주 시 흡연을 하게 되면 니코틴이 몸에 빠르게 흡수되구요. 또 술을 마시면 간이 알코올 해독을 위해 더 많은 산소를 요구하게 되는데요. 이때 흡연을 하면 산소결핍증에 빠지게 된다고 합니다.

 

 

셀프 홈바 만들기,숙취해소법

 

각종 회식이나 모임으로 술을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과음한 다음날이면 어김없이 두통이나 구토, 속쓰림 등의 증상이 찾아온답니다. 때문에 빠른 시간안에 숙취를 없애는 술 깨는 법도 중요한데요. 술 깨는 법에는 어떤 방법이 있는지 알아 볼까요?

 

1. 숙취해소를 위해선 식사를 꼭 하세요!!

과음한 다음날 속이 불편해 아무 것도 섭취하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하지만 식사는 거르지 않는 것이 숙취해소에는 좋다고 합니다.

 

음주로 인해 간 기능이 일시적으로 저하될 가능성이 있고 알코올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많은 에너지가 쓰여 저혈당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인데요. 숙취해소 음식으로 자주 찾는 라면, 짬뽕 등 맵거나 짠 음식은 위에 자극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콩나물해장국, 조갯국, 북엇국 등 맑고 따뜻한 국과 함께 식사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수분을 많이 섭취하세요!!

가장 좋은 숙취 해소법은 역시 수분을 많이 섭취하는 것인데요. 수분은 탈수증상을 막아주고 알코올 해독을 도와주기 때문이랍니다.

 

수분 보충은 보리차나 생수를 마시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당분이 들어 있는 꿀물 또는 전해질 음료도 좋고 당분과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을 먹는 것도 숙취 해소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 몸을 움직이세요!!

안마봉으로 전신 두드리기, 발바닥 부딪히기, 크게 심호흡하기, 머리를 손으로 받치고 옆으로 길게 누워 한쪽 다리 들었다 내리기, 척추 비틀기 등도 음주 후 찾아오는 숙취를 해소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숙취를 빨리 없애기 위해서는 물을 충분히 마시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술 칼로리 및 술살빼는법

 

피할 수 없는 술자리, 살 찌지 않고 건강하게 보내는 방법은 없을까요?

 

1. 술살빼는법 - 술 칼로리 얼마나 될까?

알코올은 1g당 7kcal의 고열량의 칼로리를 가지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소주 한 잔은 90kcal, 생맥주 500cc한 잔은 190kcal 정도라고 합니다.

 

그러나 술은 인체에 저장되지 않고 다른 영양소에 우선하여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는 빈 칼로리식품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함께 먹는 안주가 고스란히 지방으로 쌓이게 되는데요. 술만 마시게 되더라도 술 자체의 칼로리를 무시하면 안되며 술만 마시면 알코올이 빠르게 흡수되어 위와 간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좋은 다이어트 방법이 아니라고 합니다.

 

 

2. 술살빼는법 -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알코올은 포만감을 느끼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에 술자리에선 실제 양보다 더 많이 먹게 되는 경향이 있구요. 아쉬운 마음에 술자리가 2차, 3차까지 이어지다 보면 늦은 시간까지 음식 섭취를 하게 돼 뱃살의 주범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술을 먹고 난 다음날이면 유독 허기가 느껴지곤 하는데요. 그 이유는 알코올이 포도당 합성을 방해해 혈당이 떨어져 우리 몸이 또 다시 음식을 원하게 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3. 술살빼는법 - 안주 선택이 중요해요!!

술을 마실 땐 튀기거나 기름기 많은 음식은 피해야 하구요. 대신 채소나 과일 안주를 선택해 비타민과 미네랄을 보충하면 알코올 분해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물을 수시로 마시면 혈중 알코올 도수를 희석시키고 배도 부르게 해 과음, 과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구요

 

 

4. 술살빼는법

술로 인해 살이 졌을 경우엔 우선 규칙적인 생활과 식사량 조절이 필요한데요. 우리 몸은 영양분을 제때 보충 받지 못하면 균형이 깨지고, 영양소가 소비되지 않은 채 쌓이기를 반복해 뱃살이 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뱃살을 뺄 목적으로 복근운동만 열심히 하는 방법은 좋은 방법이 아닌데요. 복부의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을 모두 빼기 위해선 빨리 걷기, 수영, 자전거 등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실시하여 지방을 태우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상.. 셀프 홈바 만들기,술 건강하게 마시기,술 제대로 먹는법 및 숙취해소법,술살빼는법에 대해 알아 보았답니다. 잦은 술자리에서 건강을 지키는 지름길은 역시 자신의 주량을 알고 그에 맞추어 술의 양을 조절하는 것이겠죠?

 

건강하고 건전한 음주로 행복한 시간들 되세요^^

 

도움이 되는 다른 글!

 뱃살 빨리 빼는법 및 복부 다이어트에 필요한 것은?

  간암의 초기증상 및 간암증상,간암 원인,간암 치료법과 대비법

☞  위암초기증상 및 위암증상,위암원인,위암치료법과 대비법

☞  가슴커지는 음식 및 가슴 커지는 운동,가슴커지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