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물의 효능,물 효능 및 물 한 잔의 기적,물의 중요성

 

늘 건강이 함께 하세요^^ 오늘은 따듯한 물의 효능 및 물 효능과 더불어 물 한 잔의 기적으로 보는 물의 중요성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따뜻한 물의 효능,물 효능 및 물 한 잔의 기적,물의 중요성

 

물은 우리 몸의 체온을 조절하고 각 기관에 영양소를 전달하며 세포에 산소를 공급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물이 부족하면 고혈압, 류머티즘 관절염, 요통, 두통 등의 병에 걸릴 수 있으며, 반대로 물을 너무 많이 마셔도 물중독에 의한 부종이나 저나트륨증에 빠질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무엇이든지 과하면 독이 되듯이 물 또한 마찬가지인데요. 하지만 물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효능이 많기 때문에 필요한 적정량을 꼭 섭취해야 한다고 해요. 해서 오늘은 따뜻한 물의 효능 및 물 효능과 함께 물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물 한 잔의 기적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할께요^^

 

☞ 물 한 잔의 기적,물의 중요성,따뜻한 물의 효능 및 물 효능은?

물은 인체에서 차지하는 비중뿐 아니라 기능 면에서도 5대 영양소 못지않는 중요한 역할을 한답니다. 인체는 70%가 물로 되어 있는데요. 근육은 75%, 뇌는 80%, 견고하게 보이는 뼈도 50% 이상의 물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물이 부족하다는 것은 근육이 굳어지고 뇌의 기능이 저하되며 뼈가 힘을 잃어가는 것을 의미한다고 하네요.

 

따뜻한 물의 효능,물 효능 및 물 한 잔의 기적,물의 중요성

 

인체 내에서의 물은 물질대사에서 생긴 노폐물을 용해시켜서 체외로 배출시키는 역할뿐 아니라, 체내의 갑작스런 온도를 막아 주는 등 여러 가지 기능을 해주고 있어 인간은 생리적으로 물을 필요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 물 한 잔의 기적,물의 중요성,따뜻한 물의 효능,물 효능 - 물을 마셔야 하는 이유

물을 마셔야 하는 이유 중 7가지라고 하는데요. 어떤 이유가 있는지 한 번 볼까요?

따뜻한 물의 효능,물 효능 및 물 한잔의 기적,물의 중요성

따뜻한 물의 효능,물 효능 1. 물은 지방 탄수화물 그리고 칼로리도 0인 착한 음료이다.

따뜻한 물의 효능,물 효능 2. 물을 꾸준히 마시면 심장병 및 암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따뜻한 물의 효능,물 효능 3. 수분이 부족할 경우 쉽게 피로해지고 무기력해질 수 있다.

따뜻한 물의 효능,물 효능 4. 꾸준한 수분섭취는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만들어 준다.

따뜻한 물의 효능,물 효능 5. 체내에 수분이 부족할 경우 두통을 유발하게 된다.

따뜻한 물의 효능,물 효능 6. 몸 안에 쌓여있는 노폐물 배출을 돕는 역할을 한다.

따뜻한 물의 효능,물 효능 7. 위산 분비를 억제시켜 소화 장애를 완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따뜻한 물의 효능,물 효능 및 물 한잔의 기적,물의 중요성

따뜻한 물의 효능,물 효능 및 물 한 잔의 기적,물의 중요성

 

☞ 따뜻한 물의 효능,물 효능 및 물 한 잔의 기적,물의 중요성은?

탈수증세가 3개월간 지속하게 되면 만성탈수가 되어 비만을 불러오기도 하는데. 탈수로 일어나는 부종과 함께 체중을 증가시키기 때문이랍니다.

 

나중에는 장기가 제기능을 못하고 손상이 되어 노화 및 각종 질병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수분손실이 약 5%를 넘으면 반혼수상태에 빠지고, 12%이상 넘으면 생명을 잃게 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답니다.

 

▶ 우리 몸에 물이 부족하면 대장에서 수분 흡수가 증가해 딱딱한 변을 보게 되거나 변비가 발생한답니다.

 

따뜻한 물의 효능,물 효능 및 물 한 잔의 기적,물의 중요성

 

▶ 또 전체 수분의 1/10 을 차지하는 혈액은 93%가 물로 되어 있어 동맥과 정맥, 림프액을 돌아다니며 영양소, 산소, 노폐물을 운반하는 기능을 하는데요. 피부는 표면적으로 볼 때 가장 큰 기관으로 혈액의 1/3을 흡수해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고 체온을 조절한다고 합니다. 이때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가 갈라지고 찢어지며 쉽게 감염이 된다고 하네요.

 

▶ 특히 물은 근육과 뼈 조직, 지방 조직에서 쿠션처럼 충격을 흡수하고 조직 간의 마찰로 인한 손상을 막아주며 뇌세포와 눈의 건강을 유지시키는 역할도 하는데요.

 

침샘의 분비, 위장관의 운동과 소화 기능 등 인체의 고유 기능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인체의 모든 동작에 반드시 필요한 것이 바로 이라고 합니다.

 

 

☞ 따뜻한 물의 효능,물 효능 및 물 한 잔의 기적,물의 중요성 - 물 잘 마시는 방법은?

물 잘 마시는 법도 많이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알고 있으면 좋을 물 마시는 법이라고 해요

 

☞ 따뜻한 물의 효능,물 효능 및 물 한 잔의 기적,물의 중요성 - 물 얼마나 마셔야 할까요?
하루 적정 물 섭취량에 대한 의견은 아직도 분분한데요. 세계보건기구(WHO)의 권고량은 하루 8잔이라고 합니다. 몸이 받아들일 수 있는 적당량의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따뜻한 물의 효능,물 효능 및 물 한 잔의 기적,물의 중요성 - 물이 약이 될 수 있나요?
일반적으로 좋은 물은 병원균이나 유해물질이 없이 깨끗하며 음식물의 소화나 흡수율을 높여주는 약알칼리성 물을 말하는데요. 좋은 물이 병을 치료한다는 주장은 아직까지 의학적 근거가 부족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요즘에는 순수한 물에 다른 성분을 추가해 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능수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세포 대사의 균형을 잡아주는 미네랄워터나 균이나 유해물질이 적은 해양심층수, 소화불량과 위장에 좋은 알칼리수 등이 대표적이라고 합니다.

 

따뜻한 물의 효능,물 효능 및 물 한 잔의 기적,물의 중요성

 

☞ 따뜻한 물의 효능,물 효능 및 물 한 잔의 기적,물의 중요성 - 물을 씹어 먹어야 좋다?
전문가들이 물을 씹어 먹으라는 이야기는 진짜 씹어먹으라는 것이 아니라 조금씩 천천히 마시라는 말인데요. 물은 한 번에 많이 마시면 소화기능에 영향을 미쳐 배탈이 날 위험이 있으니 주의해야 한답니다.

 

☞ 따뜻한 물의 효능,물 효능 및 물 한 잔의 기적,물의 중요성 - 맛있는 물이 있나요?
물은 마시는 당시의 심리상태, 기온, 습도, 환경에 따라 맛이 달라지는데요. 하지만 물 자체의 성분이 맛을 만드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면 무기물이 많이 녹아있는 경수는 맛이 무겁고, 무기물이 적은 연수는 경수에 비해 싱겁다고 합니다. 칼슘이 많으면 물맛이 상쾌한 반면, 마그네슘이 많으면 쓴맛이 난다고 하구요

 

 

☞ 따뜻한 물의 효능,물 효능 및 물 한 잔의 기적,물의 중요성 - 물만 마셔도 살찐다?
물은 열량이 0kcal인데요. 물을 마신 직후 포만감이나 부종으로 일시적으로 체중이 늘 수는 있지만 이뇨 작용과 함께 금세 정상으로 회복된다고 합니다.

 

때문에 물이 살로 변하는 경우는 없는데요. 마찬가지로 물을 먹으면 붓는다는 말 역시 의학적 근거가 없는 말이라고 합니다. 부기는 체내 순환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생기는 현상인데요. 이 경우 오히려 물의 양을 늘려서 순환이 잘되도록 해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따뜻한 물의 효능,물 효능 및 물 한 잔의 기적,물의 중요성 - 수돗물은 그냥 마셔도 되나요?
대부분 사람이 수돗물을 마시지 않는 이유는 소독약 냄새 때문인데요. 수돗물의 소독약 냄새는 수돗물을 소독하는 과정에서 생긴 염소 냄새라고 합니다.

 

수돗물은 식수로 소독되어 나오는 물이지만 오래된 수도관과 물탱크를 지나며 오염의 가능성이 있는데요.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도 있으니 그냥 마시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수돗물을 마실 때는 가급적 3분 후에 나오는 물을 먹고, 정수기나 숲을 사용하면 염소 냄새를 줄일 수 있는데요. 끓여 먹을 때는 뚜껑을 연 채로 충분히 오래 끓이면 염소가 확실히 제거된다고 합니다.

 

따뜻한 물의 효능,물 효능 및 물 한잔의 기적,물의 중요성

따뜻한 물의 효능,물 효능 및 물 한 잔의 기적,물의 중요성

 

☞ 물 한 잔의 기적,물의 중요성 - 물을 적게 마셔야 하는 사람도 있나요?
간 질환자나 심부전증 환자, 신장병 환자는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을 피해야 하는데요. 이와는 반대로 염증성 비뇨기 질환, 폐렴, 기관지염, 고혈압, 협심증, 당뇨병, 통풍 환자 등은 물을 많이 마셔야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하고 혈전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 따뜻한 물의 효능,물 효능 및 물 한 잔의 기적,물의 중요성 - 식사 중에는

식품을 통한 수분 섭취와 적당한 입가심 정도의 물만 섭취하면 되는데요. 식사 전 1시간, 식사 후 2시간 정도는 피하면서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땀을 흘린 뒤 한번에 물을 너무 많이 마시는 것은 좋지 않구요. 단숨에 찬물을 들이켜면 차가워진 위를 따듯하게 하려고

혈액이 위로 몰려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따뜻한 물의 효능,물 효능 및 물 한잔의 기적,물의 중요성

따뜻한 물의 효능,물 효능 및 물 한 잔의 기적,물의 중요성

 

이상.. 따뜻한 물의 효능,물 효능 및 물 한 잔의 기적,물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 보았답니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도움이 되는 다른 글

 뱃살 빨리 빼는법 및 복부 다이어트에 필요한 것은?

 셀룰라이트 제거방법 & 허벅지 셀룰라이트 제거

☞  가슴커지는 음식 및 가슴 커지는 운동,가슴커지는 방법

☞ 폐암의 초기증상 및 폐암증상,폐암의 자가진단,폐암원인,폐암치료와 대비법

☞ 갑상선암 초기증상 및 갑상선암 증상,갑상선 자가진단,갑상선암 원인,갑상선암 치료방법과 대비법

☞ 대장암 초기증상 및 대장암증상,대장암 자가진단,대장암원인,대장암 치료와 대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