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 효능,귤의 효능 및 귤껍질 효능,귤 칼로리,귤보관법

 

겨울을 대표하는 과일을 뽑으라면 귤이 먼저 생각이 나는데요.. 먹기에도 편하고 겨울에 부족해지기 쉬운 비타민을 보충해 주는 귤 효능 및 귤껍질 효능 그리고 귤의 효능 가득한 귤보관법과 귤 칼로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조하고 찬바람이 많이 부는 계절엔 감기와 같은 질환에 걸리기 쉬운데요. 귤은 감기나 각종 호흡기 질환을 예방해주는 겨울을 대표하는 과일로서 몸의 면역력도 키워주고 맛도 있어서 이맘때쯤엔 귤만한 과실은 없는 것 같습니다.

 

 

추운 날이 많으면 많을 수록 더욱 더 진가를 발휘하는 새콤달콤한 귤! 귤 효능 및 귤껍질 효능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더불어 귤 칼로리는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맛있는 귤을 고르고 싱싱하게 보관할 수 있는지 귤의 효능 가득한 귤보관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귤 효능 및 귤의 효능 귤은?

겨울철 대표 과일인 감귤은 과거엔 대중적 과일이 아니었다고 해요. 조선시대만 하더라도 임금에게 바치는 대표적인 진상품이었을 정도로 비싼 과일이었는데요. 그러나 지금은 누구나 쉽게 먹을 수 있는 생활 속 과일이 되었답니다.

 

감귤은 귤과 같은 말로서 인도 아삼 지방과 중국 남부가 원산지이며 감귤류는 밀감(Mandarin), 오렌지(Orange), 레몬(Lemon), 문단(Pummelo), 시트론(Citron), 금감과 탱자나무 등으로 구분된다고 해요.

 

 

밀감류는 기원전 4000년쯤 중국으로 전파돼 다양한 품종으로 발달한 뒤 19세기 유럽과 북미로 퍼졌는데요. 오렌지는 동쪽으로는 중국, 서쪽으로는 지중해를 거쳐 유럽과 미국으로 전해졌다고 합니다.

 

 

우리 민족은 삼국시대부터 이미 귤을 먹은 것으로 추정되는데요. 고문헌에 따르면 35종 정도가 재래귤로 기록돼 있으나

현재는 당유자, 진귤(산귤), 병귤, 동정귤, 사두감, 감자, 홍귤, 청귤, 빈귤, 지각, 유자, 편귤 등 12종만 전해진다고 합니다.

 

 

귤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과일 중 하나인데요. 북아메리카에서는 바나나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팔리는 과일이 바로 귤이라고 해요

 

귤은 건강에도 좋은 과일인데요. 예전부터 서양에서 괴혈병이나 유행병 등이 발생하면 감귤이나 감귤 주스를 먹었던 것도 이런 이유에서였다고 해요

 

감귤의 비타민C 함량은 사과의 8배, 파인애플의 4배 이상인데요. 감귤 100g에는 비타민C가 36mg이나 들어 있어 감귤 두 개만 먹어도 성인의 하루 비타민C 요구량을 모두 섭취할 수 있다고 해요

 

 

귤이 하늘이 내린 종합감기약으로 불리는 이유.. 충분하겠죠? 그럼 귤 효능 및 귤의 효능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자세히 더 알아볼까요? 

 

 

귤 효능 및 귤의 효능 - 감기예방

귤 효능,귤의 효능 및 귤껍질 효능,귤 칼로리,귤보관법

귤에는 비타민C가 아주 풍부한데요. 때문에 하루 2~3개만 먹으면 하루에 필요한 권장량이 해결되는 귤의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한 귤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체온 저하를 막아 주어 추위를 잘 견딜 수 있게 해주는 데요.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어 감기 예방에 좋은 효과를 보인답니다.

 

 

귤 효능 및 귤의 효능 -혈관질환 예방

귤 효능,귤의 효능 및 귤껍질 효능,귤 칼로리,귤보관법

귤에는 불포화지방산의 산화를 막고 콜레스테롤이 쌓이지 않도록 하는 비타민 E와.. 모세혈관을 보호하고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비타민 P(헤스페리딘).. 혈압을 낮춰 주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이러한 영양성분들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과 같은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귤 효능 및 귤의 효능 -피부미용피로회복 

귤 효능,귤의 효능 및 귤껍질 효능,귤 칼로리,귤보관법

비타민 C와 구연산이 풍부한 귤은 피부미용에도 아주 좋은데요. 특히 기미나 주근깨, 잡티 등을 없애는 미백 효과가 우수하답니다.

 

귤을 갈아 팩으로 사용하거나  반신욕을 할 때 말린 귤껍질을 함께 넣으면 피부를 매끄럽게 해 줄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해소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귤의 효능이라고 합니다.

 

 

귤 효능 및 귤의 효능 - 변비대장암을 예방

"귤

귤에 붙어 있는 흰 줄과 껍질에는 식이섬유와 팩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펙틴은 중금속이나 독성물질을 흡착해 제거하는 역할을 하고 식이섬유는 장을 깨끗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답니다. 장이 깨끗하면 유해한 독소가 없어져 대장암 같은 나쁜 질병은 생기지 않겠죠?

 

 

귤 효능 및 귤의 효능 귤 칼로리는?

체지방 축적을 막아주는 비타민 식품인 귤은 건강에 좋아 많이 먹으면 좋을 것 같지만.. 달달한 맛 때문에 귤 칼로리는 다소 높은 칼로리를 보인답니다.

 

귤 칼로리는 보통 개당 40~50kcal인데요. 큼지막한 귤을 5개 정도를 먹으면.. 반찬없이 밥 한공기를 먹은 것과 같은 칼로리를 나타내기 때문에 귤로 다이어트를 하려면 현명하게 먹는 법이 필요한 귤 칼로리라고 합니다.

 

하지만 귤에 함유된 식이섬유는 위에 오랫동안 남아 포만감을 유지시켜 주는데요. 체내의 혈당상승을 억제시켜 체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도 있어 귤 칼로리만 신경써 섭취한다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귤 효능,귤의 효능 및 귤껍질 효능,귤 칼로리,귤보관법

 

 

귤 효능 및 귤의 효능 가득한 맛있는 귤 고르는법

귤 고르는법 크기가 너무 크지 않은 게 좋아요! 

 

귤 고르는법 껍질이 탱탱하면서 얇은 귤이 좋아요!

 

귤 고르는법 꼭지 부분이 푸르지 않고 마르거나 쉽게 떨어지는 것은 신선도가 떨어지는 것이랍니다.

 

귤 고르는법 너무 윤이 나는 귤은 코팅 처리를 한 것 일 수 있으므로.. 약간의 흠이 있고 가무잡잡한 점들이 있는 귤이 맛있는 귤 이예요.

 

 

귤 고르는법 귤 껍질이 등홍색으로 약간 붉은 색이 도는 것이 맛있는 귤이랍니다. 귤에 강제 착색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강제착색을 하게 되면 껍질이 등홍색이 아니라 노란색만 띤다고 합니다.

 

단..10월 중순~11월 초순에 나오는 극조생 감귤의 경우에는  껍질에 푸른 부분이 많더라도 덜 익은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귤 효능 및 귤의 효능 가득한 맛있는 귤보관법

보통 귤은 박스 째 사서 먹는 경우가 많은데요. 가는 소금으로 문질러 씻거나 소금물에 씻어 농약을 제거한 후.. 신문지나 키친 타월로 겹겹이 쌓아 공기가 잘 통하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 단맛을 그대로 간직한 채 오래 동안 보관할 수 있으며 귤이 물러지거나 신맛이 강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답니다.

 

이런 귤보관법은 한 보름 정도는 상태가 괜찮다고 하구요. 냉장고에 넣을 때의 귤보관법으로는 비닐봉지에 구멍을 뚫은 후 일정량의 공기가 통하도록 하는 것이 좋답니다.

귤 효능,귤의 효능 및 귤껍질 효능,귤 칼로리,귤보관법

 

 

귤껍질 효능은 어떻게 될까요?

귤에 붙은 흰 줄과 껍질에는 펙틴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돼 있는데요. 펙틴은 중금속이나 독성물질을 흡착해 제거하는 역할을 하고 식이섬유는 장을 깨끗하게 해 변비를 예방해 주는 귤껍질 효능이라고 합니다.

 

귤의 노란 껍질 성분은 플라보노이드라는 색소 성분 때문인데요. 이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콜레스테롤 함량을 낮추고 혈압을 정상화시키며 지방을 억제해 준다고 합니다.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줘 동맥경화와 고혈압에 도움을 주고..뇌출혈을 비롯한 각종 출혈성 질환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귤껍질 효능인데요. 좋은 효과가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이처럼.. 귤껍질에 가장 많기 때문에 귤껍질차 등으로 활용해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귤껍질 활용법 알아 볼까요?

보드랍고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 주어요!

겨울철에는 차가운 바람 때문에 손, 발 등이 건조해지기 마련인데요. 식초와 소금물로 깨끗하게 씻은 귤껍질을 손등이나 발꿈치에 문질러 주면 껍질 속에 있는 비타민C가 손, 발 등에 흡수돼 피부를 보드랍고 촉촉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돼요!

깨끗하게 씻은 껍질을 잘 말리고 망에 넣고 욕조에 담가 반신욕을 하게 되면 피부를 매끄럽게 해줄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귤껍질은 천연 표백제예요!

누렇게 변질된 흰 옷, 양말 등을 귤껍질 끓인 물에 넣고  5~10분 정도 끓였다가 꺼내면 새 옷처럼 변하는데요. 귤껍질 속에 있는 테르페느이드 성분이 묵은 때를 벗겨 주는 역할을 하는 거랍니다.

 

냄새제거에 좋아요!

생선요리를 했던 냄비나 팬에 귤껍질을 넣어 끓이면 냄새가 쉽게 제거되고 반짝반짝 윤이 난답니다.

 

기름때 걱정 없어요!

귤껍질 속 구연산 성분이 기름기를 분해하므로 기름기 묻은 그릇을 닦거나 기름때가 묻은 걸레나 행주 등을 삶을 때 귤껍질 끓인 물을 사용하면 기름때가 쉽게 제거된다고 합니다.

 

낙서 걱정 마세요!

유성펜으로 쓴 글이나 낙서도 귤껍질로 살살 문지르면 쉽게 지울 수 있답니다.

 

천연방향제예요!

말린 귤껍질을 주머니에 담아 방이나 목욕탕에 걸어 두면 은은한 향이 좋은 천연 방향제가 된답니다.

 

 

 

 

귤 효능 및 귤의 효능이 배가 되는 상식

귤과 함께 하면 좋은 음식은?

 

비타민 C가 풍부한 귤주스는 녹차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카테킨이 체내에 많이 남도록 하기 때문에 같이 마시면 좋구요. 시금치의 철분 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에 시금치와도 좋고 고기류와도 궁합이 잘 맞는답니다.

 

귤 효능,귤의 효능 및 귤껍질 효능,귤 칼로리,귤보관법

 

 

귤과 함께 하면 안 좋은 음식은?

복숭아.. 살구와 같은 핵과류와는 잘 맞지 않구요. 와 함께 먹으면 두 가지 모두 찬 성질의 식품이므로 좋지 않다고 합니다.

 

귤 효능,귤의 효능 및 귤껍질 효능,귤 칼로리,귤보관법

 

이상.. 귤 효능,귤의 효능 및 귤껍질 효능,귤 칼로리,귤보관법에 대해 알아보았답니다. 찬바람이 시작되는 계절!! 몸의  면역력을 높여 주는 귤 많이 드시고 늘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몸에 좋은 채소, 과일효능의 다른 글!

  맛있는사과 효능/사과의 효능및 사과 보관법!

  토마토 효능 및 방울 토마토 효능!

  대추효능! 신비로운 식품 대추의효능& 대추차의효능

  생강의효능/생강효능 가득한 생강차의 효능

  밤의 효능 및 생밤의 효능,밤 칼로리,밤 보관하는 방법 밤쉽게까는법

  양파의 효능 스테미너와 항암효과가 탁월한 양파즙효능,양파의 부작용

  현미 효능,현미의 효능 및 발아현미 효능,현미 부작용은?

  엄지의제왕 노안극복 프로젝트 율무의 효능,율무먹는법,율무 부작용

  여주효능,당뇨에 좋은 여주의 효능 및 여주의 부작용,여주먹는법,여주 먹는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