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예방에 좋은 음식,면역력높이는음식

 

늘 건강이 함께 하세요^^ 오늘은 항산화 물질, 비타민 등이 풍부해 암예방에 좋은 음식,면역력높이는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을 지키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 예방이죠. 여기에는 정기적인 건강검진과 운동 그리고 규칙적인 식습관도 포함되는데요.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야 말로 암예방 및 면역력을 높이는 한 방법 같아요

 

 

과일과 채소 등에는 항산화 물질과 비타민, 미네랄 등 3가지 대표적인 미량 영양소가 들어있는데요. 이 영양소들은 면역력을 증강시키고 암을 막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암예방에 좋은 음식,면역력높이는음식을 소개 해 드릴건데요. 그럼 암예방에 좋은 음식,면역력높이는음식에는 어떤 음식인지 한 번 알아볼까요?

 

암예방에 좋은 음식,면역력높이는음식 강황

암예방에 좋은 음식,면역력높이는음식

암예방에 좋은 음식으로 소개해 드릴 첫번째 음식은 바로 강황인데요. 카레의 주원료인 강황은 예전부터 몇 가지 질병의 치료제로도 사용돼 왔다고 합니다.

 

강황에는 커큐민이라고 불리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이 성분은 염증을 퇴치하는 효능이 있어 관절염이나 궤양성 대장염과 같은 질환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전립샘암과 피부암, 유방암에도 효능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1980년대부터 계속 나오고 있다고 해요.

 

 

암예방에 좋은 음식,면역력높이는음식 브로콜리

암예방에 좋은 음식,면역력높이는음식

다른 십자화과 채소처럼 브로콜리에도 암을 퇴치하는 성분이 들어있어 암예방에 좋은 음식인데요. 연구에 따르면, 폐암이나 유방암, 전립샘암, 췌장암에 걸린 사람들은 암에 걸리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평소 이런 십자화과 채소를 훨씬 덜 먹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해요.

 

특히 브로콜리는 콜리플라워나 방울양배추 같은 다른 십자화과 채소보다 암 예방 효과가 훨씬 뛰어난 것으로 밝혀졌는데요. 여기에 브로콜리에 들어있는 항산화 성분은 남성들의 심장병과 뇌졸중 위험을 낮춘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암예방에 좋은 음식,면역력높이는음식 시금치

암예방에 좋은 음식,면역력높이는음식

시금치에는 항산화 물질인 루테인과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여기에 면역체계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시키는 비타민과 미네랄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높이는음식으로 아주 좋다고 합니다.

 

이런 미량 영양소들은 암과 심장병 위험을 감소시켜주는데요. 시금치에는 눈에 좋은 영양소인 루테인도 함유하고 있어 시력을 유지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암예방에 좋은 음식,면역력높이는음식 블루베리

암예방에 좋은 음식,면역력높이는음식

항산화 물질과 비타민이 꽉 들어찬 블루베리는 가장 유명한 슈퍼푸드죠. 블루베리는 암 퇴치 효과뿐 아니라 혈압을 낮추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효능도 함께하는데요. 두뇌 음식이라고도 불리는 만큼 알츠하이머병과 파킨슨병 등 퇴행성 신경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도 갖고 있는.. 면역력높이는음식이라고 합니다.

 

 

암예방에 좋은 음식,면역력높이는음식 토마토

암예방에 좋은 음식,면역력높이는음식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들어있는데요. 이 성분은 전립샘암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는 암예방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또한 라이코펜은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세포의 손상을 회복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때문에 피부암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노화현상도 막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암예방에 좋은 음식,면역력높이는음식

이상 대표적인 암예방에 좋은 음식,면역력높이는음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암예방에 좋은 음식,면역력높이는음식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고 우리 가까이에 있는 것 같아요

 

습관은 들이기 나름이라고 하죠. 건강을 위해 입이 좋아하는 인스턴트 음식대신.. 몸이 좋아하는 이런.. 자연음식 섭취는 어떨까요? 늘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암에 좋은 음식 & 암에 좋은 식품,항암식품 & 항암음식

  암정보,암에 걸리는 이유 및 암에 걸리기 쉬운 조건

  대장암 증세/대장암 초기증상/대장암증상/대장암 원인 및 대장암 치료법/대장암 예방법

  초기 위암증세 및 위암 자가진단,위암치료

  갑상선암 초기증상 및 갑상선암 증상,갑상선 자가진단,갑상선암 원인,갑상선암 치료방법과 대비법